본문 바로가기

건강

클렌즈주스 효과 효능 다이어트 해독주스 음료

클렌즈주스 효과 효능 다이어트 해독주스 음료

Detox Juice Effect



과일 및 채소의 착즙 주스만을 일정 기간 음용하면서 체내의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디톡스 요법으로 해독주스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비슷한 유사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간편하게 시도해보고자 하는 분이 많습니다.


다이어트에는 적당한 식이요법과 운동은 물론, 요요현상을 막기 위한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 만들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노폐물을 없애 건강한 몸 만들기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디톡스 요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효과적으로 도입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클렌즈주스 효과 및 마시는 방법


신선한 야채와 과일과 물을 첨가하여 식사 대신 먹는 미용 다이어트. 꽉 농축된 효소와 필수 영양소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고 신진대사가 좋은 몸으로 개선해주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연예인도 많이들 선전하고 있습니다. 클렌즈주스 효과를 보는 다이어트 원리는 이 기간 동안 소화기관에 휴식을 주고, 배출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생체리듬을 조절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의외로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도 많고 식약처 조사결과 상당수 과대광고도 있었습니다. 


식약처는 '클렌즈주스'가 영양학적으로 일반 과·채주스와 특별한 차별성이 없으며, 의학적으로도 다이어트와 독소 제거(디톡스)에 효과를 나타내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218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25개 제품과 판매업체 97곳을 허위·과대광고로 적발했습니다. 해독주스가 일반 과채물과 다를 게 없으며 의학적으로 좋은 식이요법이라는 증거는 없다는 반론도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래도 시도해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일단 좋아하는 재료와 맛을 결정해 1일 3식 중 1식은 일반적인 식사 대신 이 클렌즈 주스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야채의 비율을 늘립니다. 하고 있는 동안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고기도 담백한 것을 드시고 과식도 금물입니다.


처음에 먹기 힘들다면 올리고당이나 꿀, 플레인 요거트 등 부재료를 섞어 보다 마시기 수월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부재료는 마시면서 익숙해지면 줄이도록 합니다.


이보다 힘든 건 일반적으로 1일 기준, 약 3L 정도의 클렌즈주스를 매일 6병씩 총 3일에서 5일간 섭취하되, 2~3시간 간격으로 1병씩 마시는 방법. 이 경우 금식을 하더라도 건강상 문제가 없도록 과일과 채소의 구성 비율을 필수 영양소 및 칼로리의 1일 권장량에 맞추어야 합니다. 좀 더 장기적으로 할 생각이라면 고단백저열량의 식단과 함께 곁들여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