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인공섬 오키노토리시마 중국 해양조사 일본반응

인공섬 오키노토리시마 중국 해양조사 일본반응




오키노토리시마 주변에서 2018년 12월 중순 중국 해양조사선이 무단으로 조사 활동한 것이 일본 언론사 FNN 취재로 밝혀진 문제로, 중국 외교부는 "법에 기반한 활동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일 "조사선은 법에 따라 해양 과학 연구 활동을 했다"며 오키노도리시마 주변에서의 활동을 인정한 뒤, "일본이 마음대로 섬이라고 칭하고 일방적으로 배타적 경제 수역을 주장하는 것에 대해 중국은 한 번도 승인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이곳은 섬이 아니라 바위일 뿐"이라며 일본의 영유권 주장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국제법상 섬은 EEZ 설정의 근거가 되지만, 바위는 그렇지 않습니다. 중국은 오히려 일본이 공해를 일본 해양으로 만들기 위해 섬이라고 우기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jol *****

일본 영해에서 불법 조업을 한 경우 나포해야 합니다.

해상 자위대와 해상 보안청에는 단호한 대응을 부탁하고 싶습니다.



세계가 하나의 국가가 아닌 이상 이러한 주장은 헛된 논쟁입니다.

일본인은 오랫동안 무력이 정당성의 일부임을 잊어 버리고 있었습니다. 중국의 주장에 논리만으로 대항하는 것은 무리겠지요,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죄송합니다만 무력 방위력은 이럴 때 필요한 것입니다. 사용하느냐 사용하지 않느냐는 문제는 제외하고, 가질지 갖지 않을지 둘 중 하나를 생각하면 갖지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그것을 반대해온 사람들이 지금이 상황을 보고 만족스럽게 미소 짓는 것이 억울하지만 눈에 떠오릅니다. 일본 이외의 국가는 그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고작 이런 언론에조차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적당히 넘어가선 안 된다고 강하게 느낍니다.



中韓露は世界の癌.

엉망이구나.

진짜로 중국, 한국은 멸망해라.



特茶

지금까지의 유감포와 물총만으로 대응하는 건 좋지 않았다고 생각.

엄격하게 나포해야.

랄까 다른 나라라면 이미 그렇게 했어요



taro *****

다음은 조사 명목으로 매립 시설을 만든다.

매립지를 확장해 순식간에 공항을 만들고 군대를 전개. . .

늦기 전에 손을 넣지 않으면 큰일난다.



oganesson

오키노도리시마도 미나미토리 섬처럼 자위대와 기상청 직원을 상주시키는 것이 좋다.



sea ​​*****

법에 따라 해상 보안청 조사 선박을 나포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무장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특수 경비대가 다룰 사안이라고 생각한다.



onl *****

일본 정부는 새해 벽두부터 유감포 발사입니까?



ims *****

그래서 중국은 싫습니다. 자신에게 적당한 해석 밖에 하지 않는다. 일본은 일본의 배타적 경제 수역을 지키기 위해 불법 조업 선박을 단속해야 합니다. 중국도 한국도 일본을 너무 얕보네요.



にー

왜 일본 옆에는 찌꺼기 같은 것 밖에 없을까요 ...

새해부터 싫어진다



d_h *****

자신들이 마음대로 군사 기지로 한 환초 부근은 인정하지도 않으면서 조사는 OK라니 뭡니까? 항해의 자유 작전은 몹시 비판하고 있으면서, 자신은 되고, 다른 나라는 안 된다니 국제 사회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pst *****

일본이 중국에 같은 일을 하면 향후는 실력 행사에 나설 것입니다. 왜 일본이 중국에 자제할 필요가 있나요?



sta *****

이 말투는 미나미토리섬도 위험한 거잖아요

지금부터 대책을 세워 두는 게



*****

한국이든 중국이든 이 녀석들 정말 화가 난다. 하지만 지금의 일본 경제력으로 말을 듣게 만드는 것은 어렵다. 다시 경제력을 회복하기 위해 일본 정부와 기업이 노력했으면 좋겠다. 기술이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경제력을 되찾으면 군사력도 필연적으로 오르니까요.



Massage

"일본이 마음대로 섬이라고 칭하고 일방적으로 배타적 경제 수역을 주장하는 것에 중국은 한 번도 승인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웃을 수 밖에 없는...



yos *****

그 옆에 막대한 자원이 있기 때문에 갖고 싶어서 어쩔 수 없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센카쿠에 "법에 따랐다"라고 말하면서 조사하러 가도 되는 거?




n

최근 한중에 위협을 느낍니다. 평화로운 세상이 오면 좋겠습니다. 미국은 후원자가 되어 주지 않는 것입니까



ㄴmaj *****

미국에 의존하면 오히려 기어오를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만. 



ㄴnob *****

논쟁 정도는 미국이 실력 행사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우리도 느낍니다.



ㄴami *****

미국은 오키나와의 반대가 있으니까 ㅋㅋㅋ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cm/videomain?d=20190102-00408936-fnn-int&s=lost_points&o=desc&t=t&p=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