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日 레이더 조준 결정적 증거는 기밀 공개 거부

日 레이더 조준 결정적 증거는 기밀 공개 거부 일본반응

아베가 레이더영상 공개 지시 한일갈등 국내정치 이용 꼼수



해상 자위대의 P1 초계기가 한국 구축함에서 화기 관제 레이더 조사를 받은 문제. 


일본은 한국 해군 함정이 레이더로 해상자위대 초계기를 조준했다는 증거자료라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지만, 자국 주장에 결정적 증거가 될 수 있는 '레이더 주파수 정보'는 공개를 거부했습니다.


일본 방위성 간부는 "어느 정도 정확하게 전자파(주파수)를 수신할 수 있는가 하는 P1의 능력에 관한 것으로, 공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상대의 레이더 주파수를 정확히 파악하면 전파 방해 등의 전자전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위대 내에서도 수집된 데이터는 기밀로 유지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해상자위대의 간부도 "답변할 수 없는 레이더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한국 측이 처음부터 사죄했으면 끝났을 문제"라고 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한국 정부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전날 '레이더 동영상'을 공개한 것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결정에 따른 것이다고 29일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자위대의 명예를 언급하면서 동영상을 공개한 것에는 핵심 지지층인 보수층을 결집하며 지지율을 끌어올리겠다는 의도가 보입니다. 외교를 내치에 이용하는 아베 정권의 발상인 듯 합니다. 



위 기사에 일본반응



foacoranics 

이제는 한국 측의 "비밀"이 문제가 된다.

공해상에서 국기도 해군기도 올리지 않고 북한 선박을 상대로 무엇을 하고 있었던 것일까 ...



nat ***** 

흐지부지 끝내선 안 될 사안이지만, 군사 기밀이 얽히면 과격한 양상이 될 수 있다(물론 K는 거기에 일루의 희망을 투입하고 있는 이유로).

어쨌든 거듭 K의 도발 행위에 대해 경제제재로 돌려주는 게 제일 효과적일 것이다.

더 이상 K는 우방이 아니다.



加藤 優

해상 자위대의 숙련도가 엿보이는 동영상이었습니다.

이것을 보면 비난은 한국 함정이 받아야 한다는 것을 세계가 아는 것이 좋습니다.



dea *****

결정적 증거를 들이대도 잡아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나라는 고통스러운 제재를 가하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

편리할 때만 다가오고 존재 자체가 기분 나쁘다



旭日旗は美しい

화기 관제 레이더 조준되면 이미 언제 실탄이 날아와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

그런데 대원들은 맞받아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고 있었던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



aid *****

군사 기밀을 공개할 수 없는 것으로 제멋대로 하겠죠. 사과하지 않을 테지요.

자꾸 제멋대로 하는데, 뭔가 제재 안 하나요



him ***** 

한국은 아직 잡아떼고 있지만, 설마 일본이 여기까지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은 걸까.



tsy ***** 

기밀 사항 누설을 요구하는 것은 훌륭한 이적 행위.

그것도 포함해 미일 쌍방이 힘을 합쳐 추궁해야지요.

응답에 따라 록온을 돌려도 될 겁니다. 

한 함선이 아니라 전함 전기 대상.



日本救国党 子供4人奨励月額10万円政策

먼저 한국 측의 모순되는 주장의 설명이 있어야 마땅합니다. 그 해명이 없으면 안 되죠.



世捨て人

녀석들의 첫번째 변명은 북한 어선의 수색을 위해!

다음은 파도가 높아서 시야도 나빴다...

그 다음 일본의 초계기가 저공으로 위협했다!


사진을 봐도 맑고 시야도 괜찮고, 파도도 잔잔하고 북한 어선이 발견됐는데 ...

변명은 전부 거짓말이었던 것이 드러났다!!

이런 상대는 단교하고 경제 제재를 포함한 강력한 태도로 임하고 싶어요!

가능하다면 관계를 끊읍시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229-00000014-jij-so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