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미국 중국 여행 주의보 발령 일본반응

미국 중국 여행 주의보 발령 일본반응

미 국무부 “미국인, 중국 여행시 강제 출국금지될 수 있어”




미 국무부는 3일 "현지 법령의 자의적 집행과 미중의 이중 국적 보유자에 특별한 제약"에 주의하도록 당부하며 여행경보 2단계에 준하는 특별 경보를 내렸습니다.

중국 통신 기기 대기업 · 화웨이 부회장 멍완저우가 캐나다에서 체포된 후 중국이 캐나다인 2명을 구속한 것을 근거로, 미국은 중국에 여행가거나 체재하는 미국 국민에게 더욱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국무부는 여행 정보에서 "중국 당국은 미국인에게 출국 금지를 부과해 광범위한 권한을 가지고 몇년 동안 중국에서 나올 수 없도록 할 수 있다"고 지적. 특히 미중 이중 국적 보유자와 중국계 미국인이 "추가적인 감시 · 조사나 괴롭힘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구속되어 현지의 미국 공관에 연락할 수 없어 "국가의 안전"에 대한 이유로 장기간 구속되어 조사를 받을 수도 있다고 경고. 중국 정부를 비판하는 사적인 편지를 보낸 것만으로 구속과 추방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주의 환기했습니다.


이에 중국 외교부는 "논리적으로 취약한 주장"이라고 비판하며 “중국은 미국인을 포함한 외국인의 방문을 항상 환영하며 이들의 안전과 합법적 권리를 보장한다”고 미국인들이 여행을 오지 않을까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ID見ない

독재 국가임을 실감하는 것이 좋다.

jed *****

무고해도 이유 붙여서 구금하는 것이지요

yzp *****

중국에 유학하고있는 친구가 있는데 위험한 나라라고는 생각되지 않으며, 각국의 유학생끼리 얘기하고 있어도 위기감은 없다고 말한다. 저쪽에 있으면 반대로 느끼지 않을지도 모른다. 중국이라는 공산주의 독재 국가의 불합리로 갑자기 송곳니를 드러내는 두려움에 전세계가 경계하고 있는데.

yos *****

이 나라에 인권은 없다. 가지 않는 것이 가장 안전.

ねこまんま

이런 나라에 가지 말아야죠.

oyr *****

중공은 보복으로 외국인을 납치 구속하는구나. 일본인도 있을 것이다. 중공은 정말로 무섭네.

Chonky

물론 서방 국가의 사람들은 중국에 갈 때 조심하는 것이 좋다!

일본 기업도 이제 철수 시기지?

秋水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일본인과 달리 미국은 이처럼 실로 명확한 태도를 취한다.

일본인의 우유부단이 결과론으로 아무튼 좋았다는 결말이 될 수도 있지만, 여기까지 리스크가 높아지면 제대로 리스크를 관리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yam *****

미국 국무부는 일을 하고 있어요.

캐나다의 전철은 피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에 비해, 일본 ​​외무성은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지.

본래라면 중국은 물론 한국도 여행주의를 호소해야 합니다.

fnm *****

중국에 도착하면 입국 심사에서 지문 확인, 얼굴을 제대로 비디오 촬영하고 숙소인 호텔에 들린다.

호텔에 도착하면 여권 전페이지 복사, 방에 들어가면 TV는 NHK만 나오고 정치 보도는 절단된다. 노래방에 가면 예쁜 아가씨가 들러붙어 유혹하기도 한다.

고속도로로 이동해도 카메라에 찍힌다.

요컨대 배경과 행동은 모두 파악되고 있다.

그럼, 언제든지 쉽게 체포될 수 있다.

비즈니스로 가는 제위는 단단히 주의했으면 좋겠다! ! ! !

shi *****

중국에는 가지 않는 게 낫다는 거군요?

불합리한 체포 당하니까.

yan *****

당분간 중국에 가지 않는 편이 좋아 보인다.

ㄴ^v^ タメゴロウ

<당분간>이 아니라 진정한 민주주의 · 법치국가가 될 때까지 가지 않는 것이 좋다.

************

이것은 중국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다른 나라 사람들도 마찬가지.

중국에서는 감시 카메라에 의한 개인의 정찰이 즉시 가능한 상황이다.

조금이라도 이상한 행동을 취하면 구속 대상이 된다.

일본인도 조심해야 한다.

WING

중국은 무엇이든 하기 때문에 낙관하지 말라. 나도 이제 전에 직장에서, 현지 측 관계자에게 문제가 있던 탓인지 괴롭힘 당해 새벽 2시경에 공안 경찰이 호텔 방을 발로 열고 여권 및 신분 확인 당한 적이 있다. 숙면하고 있던 것을 만능 열쇠로 호텔 직원과 함께 공안이 침입해 왔다. 가능한 한 그 나라에 입국하지 않는 편이 무난.

J

중국에 가서는 안된다

yka *****

특별히 필요가 없으면 중국에 가지 않는 편이 좋다. 어떻게든 중국 공산당을 비판한 경력이 있는 사람은 그 정보를 알아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각국에 간첩도 많을 것이다.

tam *****

공산당의 붕괴를 바란다.

sys *****

뜨거운 주전자에 손 대면 화상 입는다고 말해도 만지는 아이도 있습니다, 요점은 위기 관리 능력의 문제지요.

mag *****

이런 주의 환기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도 해야 합니다.

dqk *****

경제도 발전하고 군사력도 막강해졌다.

사회주의 독재 정권이므로 무슨 일을 해도 이상하지 않다.

관광 등으로 안이하게 가는 것은 물론이고, 입국도 신중하게 조사해야 한다.

dcttyy

중국은 의심되면 갑자기 구속하고 무섭네요

민주주의 주장하면 가족 친척까지 피해가 있으니까요

이런 나라는 드물지도 몰라

갑자기 송곳니를 드러내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을 알아 두지 않으면 대단한 꼴을 당하는군요

중국과 미국의 싸움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외국인은 철수하는 것이 좋다

이대로 악화일로를 걷는다면 전쟁도 생각하고 행동하는 편이 좋아

dai *****

겉으로는 국제화라고 생각하겠지만 중국인들은 공포 정치에 노출되어 있다. (웃음)

첩보는 상대에게 들키지 않도록 무음으로 진행하고, 기척을 알아차렸을 때에는 돌이킬 수 없는 것입니다. 미국이 이 같은 의지를 보인다는 것은 긴급함의 정도를 보여줍니다. 여행을 고려중인 분들은 부디 조심하십시오.

マッスル日本

이에 대해 일본은 본받아라.

미국은 중국을 다루는 것이 능숙,

아베 총리는 일본의 명예를 실추.

sbk *****

직장도 없는데 가는 사람의 생각을 이해 못 하겠다.

*****

어떤 의미 공포 정치지, 이거.

내 거래처가 중국에 공장을 만들고, 자주 사장이 저쪽에 왕래하고 있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거기 간 순간에 이동의 미행과 숙소 예약 가격, 도난, PC 해킹 등에 시달리고, 급기야는 현지에서 고용한 노동자도 전혀 이해 못 할 파업. 투자한 것도 포기하고 철수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그런 나라가 세계 경제의 주도권을 쥐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은 솔직히 세계 제2차 대전 시대로 퇴보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황.

그런데도 이것을 부끄러워 하지 않는 나라기 때문에 정체된 세계 경제 속에서 혼자 승리의 상황을 잡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지만.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암운이 감돌고 있는 것이 무섭네.

k_s *****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다만 간다면 행동에 세심히게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104-00000007-jij-n_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