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일본 출국세 1인당 1만원 1000엔 과세대상 일본반응

일본 출국세 1인당 1만원 1000엔 내·외국인 모두적용 일본반응



일본에서 출국시 1인당 10000원을 부과하는 국제 관광 여객 세금(출국세)의 적용이 7일 시작됐습니다. 출국세 과세 대상은 만 2세 이상의 내·외국인으로 항공권에 가격을 반영해 출국 시 일괄 징수합니다. 


일본정부가 목표로 하는 관광 입국을 위해 방일하는 외국인 여행자(인바운드)의 수용 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재원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연 500억엔이 전망되는 세수는 출국 수속의 신속화 및 관광지 정비에 사용됩니다.


출국세는 국적을 불문하고 일본을 출국하는 ​​사람이 납부하는 것으로, 항공권 구입 대금 등에 추가됩니다. 2세 미만의 어린이와 입국 24시간 이내에 출국하는 ​​연결편 이용자, 날씨 등으로 인한 사정이 있는 사람은 징수되지 않습니다. 7일 이전에 대금을 지불하면 대상 외지만, 이날 이후 출국 날짜를 정한 경우 납세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jul *****

출국세보다 오히려 최근 의료비를 떼어 먹는 외국인이 많은 것 같으니까, 재일 외국인의 의료보험비를 징수할 수는 없는 것일까?



ガオ

용도는 반드시 공개.

정부와 연계하는 여행사의 운영비로 쓰지 말자.



cbt *****

출국세는 외국인한테만 거두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또한 외국인의 소비세 면세도를 줄이면 된다고 생각해요.

외국인에 대한 세금 우대가 너무 큽니다. 솔직히 면세 및 외국인만 세금을 거두어도, 오는 외국인 수에 큰 영향은 없지 않을까요.



m *****

우선 외국인에게 의료 보험을 쉽게 주는 것을 그만두면 어떨까 ,, 이제 의료비가 세수만큼 지출되고 있다. . . 해외처럼 외국인은 각자가 보험에 가입하라고 말하말하면 어떨까?



Mint *****

돈이 없어지면 자신들의 생산 비율 재검토나 구조 조정을 하는 것도 아니고, 세금을 가산할 뿐. 비즈니스계에는 있을 수 없다. 그런 안이한 경영으로 국가는 적자. 검토할 곳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외부 요인보다는 내적 요인을 검토해야.



反日国と最終的な断交希望! 

방일 외국인 여행자의 수용 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재원이 목적이라면 입국 세금으로 하면 되는데.



air *****

출국세와 무관한 이야기입니다만 옛날 도쿄 대학 교수가 너무 세금을 지불하지 않는다고 부자 노인이 죽으면 사망 소비세 부과하자고 제창한 적이 있었어요. 이 사망 소비세를 후기 고령자의 사회 보장비에 충당한다는 명목으로. 지금 실현되고 있지 않지만 미래는 실현될 것 같아 두려워요. 하지만 일본은 도대체 무슨 세금을 또 부과하는 겁니까? 자동차 하나만 있어도 9 종류의 세금이 붙는데.



opp*****

기사와는 별로 상관없지만 말레이시아에서는 외국인 여행자는 관광지의 입원료 등 현지인보다 많이 받았습니다.

출국세도 좋지만 일본으로 여행오는 외국인에게는 의료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하는 것을 우선시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fuj*** 

이미 적용되어 버렸으므로, 없어질 일은 없을 거라고 보지만, 왜 일본인으로부터도 징수하는 것일까. 고작 천엔일지 몰라도 납득이 안 가는 게 속마음.

미국의 ESTA 같은 제도를 도입했으면 좋았을텐데.

일본은 세계적으로도 물가도 비싸지 않으니까 ESTA 정도로 여행자가 줄지는 않을 것 같은데.



hol***** 

출세는 괜찮다고 해도 세금 절약이나 검약이 제일 먼저 할 일. 필요한 삭감을 뒤로 하고, 손을 대서는 안 되는 곳을 먼저 행하는 것은 의욕이 없다고 생각될 뿐.

정말로 세금 개혁으로서 행한다면 소비세도 오르지 않았고 소비세 자체가 없었을 가능성도 있다.

무능한 정치인밖에 없네.



now*****

새 세금을 만들 때마다 그 규칙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시스템과 공무원 인건비 등의 비용이 더 든다.

세제가 너무 복잡하다. 단순화하면 시스템이나 공무원은 반감된다. 정부가 역행하고 있다.



S***** 

외국인에 대응하는 비용은 일본 국민의 세금이 아닌 외국인에게서 거둬 그 비용의 범위 내에서 운용하기 바란다. 입국하는 외국인으로부터 트러블이 많은 나라별로 비용을 높여 나가거나 여러가지 방법은 있을 것입니다.

향후를 위해서도 러시아 근처에 보호시설이나 노동교도소를 설영해, 노동 대가로 시설의 운용비를 일본이 부담하지 않게 하는 일도 검토해 주었으면 한다.



オカマの評論家桜子

빠칭코로 나오는 구슬에도 과세해야 한다



kamisama 

일률 1000엔보다는 티켓값에 대한 세율을 설정해주시면 격차에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분명 지금의 일본에는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그리고 출국인 만큼 한정하는 것도 목적은 알겠지만 위화감을 느낍니다.



sai***** 

목적은 결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나의 재원으로서 징수해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국과 문제가 있는 한국이나 중국에 대해서는 출국세를 많이 부과해야 할 것 같다.



qvl*****

작년에 세수가 사상 최고라고 하던데요.

이제 올해도 기록을 갈아치울 거예요.

그런데 국민들이 체감하는 경기가 좋은 건 아닌데.

수입이 줄어드는데, 세금은 계속 오르는군요.

국가 예산도 깎는 노력을 해야죠.

국민은 더 이상 못 내요.



yu2***** 

여기저기서 세금을 거둬 세수를 늘리려는 것이 지금의 상황이라고 생각되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사소한 일이라도 우선은 국회 의원정수를 줄여, 더욱더 의원보수를 줄여주셨으면 합니다. 적어도 몇백억 엔은 절약됩니다.



toc***** 

편하게 세금을 염출하는 도둑 관청의 재무성.



ksm*****  

최근 외국인이 벽촌에도 빠짐없이 눈에 띄게 되었다.

열심히 일본어로 말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괜찮지만 자국어로 큰소리로 말하는 것을 보면 매우 불쾌해집니다.

너무 많으면 빼앗긴 기분이 들어요. 다소 억제하는 의미에서도 안전을 도모하는 의미에서도 외국인에게 입국세를 부과해 주세요.




pso***** 

개인적으로는 입국세도 붙었으면 좋겠어. 외국인한정으로. 그리고, 중국, 조선인은 할증.



kou*****  

따로 증세하지 말라고는 말 안 하겠지만, 증세하기 전에 깎아야 할 부분을 깎아야지



kob*****

꼭 용도관리를 부탁합니다.

여당에서는 자기평가가 되버리기 때문에 야당쪽 일이죠?

그 정도 밖에 일 없을테니까 확실히 체크해 주세요.



ya**** 

올바르게 이용되기를 바란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107-00000000-jij-p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