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부자들의 공통점 10가지 자수성가의 비법

부자들의 공통점 10가지 자수성가의 비법

 

부자들의 공통점

1. 철저한 건강관리
부자가 되는 사람은 건강이 제일의 자산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 식사 등 자기 관리를 제대로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적당한 운동 등 건강을 위한 습관이 몸에 붙어 있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만약 병이 나면 막대한 돈과 시간이 훼손되는 것을 이해하고 있어 자기 몸의 건강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건강하다는 것 자체가 이미 큰 재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자들의 공통점

2. 낭비를 하지 않는다
자수성가 부자들의 공통점은 헛된 낭비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쇼핑 나갈 때도 산다고 미리 정해둔 것 이외에는 사지 않습니다. 파격 세일을 보면 예비가 있더라도 충동구매하는 경우가 많음을 생각해 보십시오.
부자는 돈을 쓸 때도 제대로 계획성이 있으므로 이런 유혹이 있더라도, '싸게 팔 때 재두는' 등 예정에 없는 지출을 하지 않습니다. 또 진짜 부자는 허세나 오락 등에 거액을 쏟아붓지도 않습니다.

 

부자들의 공통점

3. 빠른 결단
인생은 매일이 결단의 반복입니다. 시간만큼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그런 뭔가를 선택할 때도 결단이 매우 빠른 경향이 있습니다. 결단이 늦으면 큰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부자들의 공통점은 자신을 믿고 자신의 직감에 따르면서 빠르게 결정을 내린다는 것입니다.

 

부자들의 공통점

4. 행동력 (실행력)
부자는 아이디어를 행동으로 옮깁니다. 이는 위의 빠른 결단과 이어지는데,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행동도 빠르지 않으면 안 됩니다.
또 뭔가 좋은 생각이 있더라도 행동에 옮기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멋진 아이디어를 진정한 가치로 바꿀 수 있도록 생각이 나면 행동으로 옮깁니다.

 

부자들의 공통점

5. 친절
재산이 많은 사람은 작은 잘못에도 구설수에 오르기 쉽고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킴으로 실제로는 그런 성격이 아니라도 남에게 친절하게 행동합니다. 또 위기가 닥쳤을 때 자신이 베푼만큼 거둘 수 있다는 일종의 보험의식도 있습니다. 기부 등으로 여론을 좋게 하면 든든한 아군이 늘어납니다.

 

부자들의 공통점

6. 실제 생활은 소박하다
해외의 진짜 부자들의 공통점은 의외로 검소한 생활을 보내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부자는 사물에 집착하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언제든지 가질 수 있다는 여유로 보입니다. 혹은 자수성가한 사람은 부자가 아니었던 시절 검소한 생활이 몸에 배인 것일지도 모릅니다. 생각해보면 스티븐 잡스나 페이스북 창시자도 티셔츠에 청바지를 즐겨입는군요.

 

부자들의 공통점

7. 자산운용
돈은 갖고만 있어서는 늘지 않습니다. 남들이 저금한다고 정신이 없을 때도 부자는 자신의 자산을 늘리는 데 투자합니다.
더욱 풍부하게, 보다 효율적으로 자유롭게 인생을 보내기 위해서라도 부자가 되는 사람은 자산 운용을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필요한 것을 알고 있으니 부동산 등 자산이 되고 이익이 창출되는 것에 돈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부자들의 공통점

8. 자기 투자를 한다
부자들의 공통점은 자신에 대한 투자를 위해서는 아낌없이 돈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가령 자신에게 흥미있는 공부와 장래성 있는 것, 중요한 사람들과의 교류 등 그런 것이라면 시간도 돈도 아낌없이 쏟아 붓습니다.
장래에 자신에게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는 돈을 쓰는 스타일입니다. 그 때문에, 일시적인 감정으로 비싼 것을 사거나 일시적으로 유행하는 것 등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 대신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나 사람에게는 얼마든지 돈을 사용합니다. 이처럼 자신의 장래에 투자하는 것도 부자가 되는 사람의 소질입니다.

 

부자들의 공통점

9. 자신이 좋아하는 일로 활동
많은 부자들의 공통점이 자신의 비즈니스를 즐긴다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것은 진심으로 즐기면서 할 수 있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좋아하는 것이라면 얼마든지 시간과 공을 들일 수 있으며 끝까지 노력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저 돈을 벌기 위해 억지로 일하면 딱 자기 몫만 하게 되고 그 이상의 실적이나 발전이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부자가 되는 사람은 꿈을 가졌으며, 그 꿈을 향해서 노력하는 사람이라 볼 수 있습니다.

 

10. 돈의 가치를 인정
부자가 되는 사람은 돈을 사랑하며 돈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갑 등도 불필요한 영수증이나 쿠폰을 겹겹이 구겨넣지 않고 깨끗하게 정리 정돈이 돼있습니다. 돈에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면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황금 보기를 돌같이 하라는 사고 방식은 특히 한국 문화에서 강조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사고 방식으로는 부자가 될 가능성이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