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은 치즈 TOP 3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은 치즈 TOP3

 

치즈는 고칼로리에다 지방이 많아서 "살찌기 쉬운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꺼리는 사람이 많지만, 선택만 잘하면 오히려 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치즈에는 어떤 것이 있나 소개하겠습니다.

 

■ 치즈의 좋은 점

치즈에는 지방이 있지만 지방과 동시에 지방 연소를 도와주는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비타민B2는 지방 섭취가 많은 사람은 반드시 함께 섭취했으면 하는 영양소로, 지방이 잘 축적되지 않도록 합니다. 또 비타민B2는 피부 미용에 빠뜨릴 수 없는 성분으로, 세포를 활성화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또 치즈에 풍부한 비타민A도 피부 미용에 필수적입니다. 안티에이징 효과가 높고,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주는 비타민입니다.
또 건강한 장을 만들어주는 유산균이 풍부한 것도 장점입니다.

 

■ 효과적인 치즈는?
치즈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숙성이 잘 된 먹기 좋은 치즈, 즉 코티지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가 좋습니다. 그리고 까망베르 치즈와 고르곤졸라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샐러드와 파스타, 피자 등에 사용돼서 먹어본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치즈를 다이어트에 이용하고자 하면 공복감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곤함을 덜 느낀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치즈의 단백질이 포만감을 자극해줍니다. 단백질 보충은 다이어트 기간 중에 필요한 것이므로, 고기 섭취를 줄여도 치즈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 한국인에게 친숙하고 맛있게 느껴지는 음식이라고 과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염분이 있어 염분 과다 가능성도 있습니다.

 

 

■ 추천치즈 TOP3

3위 : 에멘탈 치즈
2위 : 그라나파다노 치즈
1위 : 파마산 치즈

 

파마산 치즈는 유명한 이탈리아 치즈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이 많은 저지방 치즈라서 피부 미용과 체형 유지에 최적입니다.
또한 그라나파다노, 에멘탈 치즈도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풍부해서 아름다운 피부와 다이어트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치즈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채소와 함께 먹으면 더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