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세계

텍사스 수감 연쇄살인범 새뮤얼 리틀

텍사스 수감 연쇄살인범 새뮤얼 리틀


미국 텍사스 감옥에 수감되어 있는 78세 남성이 90명을 살해했다고 자백. 동국 사상 최악의 시리얼킬러 가능성이 있다는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새뮤얼 리틀(Samuel Little. 일명 새뮤얼 맥도웰 , Samuel McDowell. 사진) 재소자는 수십 년 동안 미국 전역에서 주로 약물중독자와 매춘부를 노리고 범행을 거듭했습니다.

신장 190cm의 전직 권투 선수인 리틀 수감자는 2012년에 켄터키의 노숙자 보호 시설에서 마약 관련 혐의로 체포되어 캘리포니아에 신병이 이송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DNA 감정 결과 미해결 사건 3건에 관여한 혐의가 부상. 2014년, 1987 ~ 89년에 로스앤젤레스에서 여성 3명을 살해한 죄로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리틀 수감자는 다른 살인 사건 수사와 관련하여 텍사스 엑터(Ector) 카운티 교도소로 이송되었습니다. 이 카운티의 바비 브랜드(Bobby Bland) 지구 검찰에 따르면, 리틀 수감자는 1994년에 캘리포니아 주 오데사(Odessa)에서 여성을 살해했다고 자백했습니다.

또한 경찰에게 1970년부터 2005년 사이에도 수십 건의 살인을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자백한 살인은 총 90건으로 이 중 34건이 수사 당국에 의해 확인됐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역사상 최악의 연쇄살인범으로 알려진 것은 49명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받은 '그린 리버 킬러(Green River Killer)' 게리 리지웨이(Gary Ridgway) 수감자로 현재 워싱턴 주에 수감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