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태반주사 효능 효과 부작용

태반주사 효능 효과 부작용


태반이라고 하면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라는 이미지군요. 확실히 회춘에 효과가 있지만, 그 밖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이번에는 태반주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티에이징으로 유명한 태반


태반은 영어로 Placenta라고 하며, 식물 태반도 있지만 포유류 태반이 유명합니다. 


태아의 성장을 위해 영양분을 보내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태아의 성장에 필요한 세포 분열을 활성화하는 그로스 팩터 (growth factor)의 제공원이기도 합니다.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 있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가 거듭나는데 필요한 성장 인자, 면역력을 높이는 성장 인자 등 100종류의 세포 성장 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인자는 태반에서밖에 섭취할 수 없으므로 회춘 성분으로 화장품과 보조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태반주사 효능 효과


태반은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생리 불순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리통의 원인이 되는 물질의 분비를 정상화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심한 생리통을 완화하는 작용도 보고됐습니다. 


태반에는 자율신경의 조정 작용도 있으므로 자율 신경의 혼란에서 오는 우울증이나 불안감에도 유효합니다. 면역 기능을 증진하도록 지원해주므로 알레르기 완화나 꽃가루 알레르기 완화에도 괜찮습니다.




태반 주사 부작용


이외에도 갱년기 증상의 완화, 피로 회복 작용, 숙취 완화 작용 등 다양한 방면에서 효과가 있는 태반주사 효능. 태반주사라면 특히 그 기능을 체험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태반 주사에 사용되는 것은 인간 태반으로 의료기관에서만 사용이 인정 된 것입니다. 부작용은 거의 없고 안전한 것이지만, 한 번이라도 맞으면 헌혈 및 장기 기증이 1년 동안 제한됩니다. 변종 크로이츠펠트-야코프병 감염 방지 대책의 일환입니다.


그러나 수혈 혈액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적 대응에 의한 것이므로, 태반 주사를 맞는다고 질병 감염이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만에 하나를 위해 금지된 것입니다. 또, 주사 1대당 5~15만 원이 들고, 한번 맞기 시작하면 오랫동안 계속 맞아야 하므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태반 주사는 주사로 몸에 주입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병원이나 클리닉 등 의료 기관에서 받지 않으면 안 됩니다. 좋은 효과도 많이 있지만 체내에 이물질을 넣는 위험을 의식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