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태반 효능 효과 피부미용, 건강 면역력

태반 효능 효과 피부미용, 건강 면역력

Placenta effect


콜라겐과 함께 미용 성분으로 알려진 "태반" 외국에서는 태반이 들어간 음료와 화장수 등의 상품을 보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폐경 보충제로 사랑받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피부 미용 효과도 기대되고 있으며, 안티에이징을 지원하는 보충으로 변신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태반 효능을 소개하겠습니다.


태반은 어떤 성분인가요?


태반을 한자로 하면 "胎盤"이며, 일반적으로 포유류의 태반에서 추출한 영양소(태반 추출물)를 태반이라고 부릅니다. 산모와 태아를 연결하는 태반은 아미노산과 단백질, 지질, 당질의 삼대 영양소 및 비타민, 미네랄, 핵산, 효소 등 태아의 발육에 필요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태반을 원료로 하는 「인간 태반」도 있습니다만, 이것은 의료 기관에서밖에 볼 수 없습니다. (단 주사에는 인간 태반이 들어갑니다) 우리가 접할 수 있는 태반은 돼지, 말 등 동물의 태반을 바탕으로 추출된 것입니다. 그럼 좋은 평판의 태반효능은 우리 인체에 도대체 어떤 효과를 가져다주는 것일까요.



태반의 두 가지 효과



(1) 미백 작용

태반에 의한 미백 효과는 해외에서는 이미 인정받고 있습니다. 천연물에서 유래하고, 합성된 미용 제품이 아니므로 장기간 계속 사용해도 비교적 안전성이 높습니다. 미백 작용뿐 아니라 기미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피부 미용을 목표로 많이 접합니다. 




(2) 면역력을 올리는 작용

인간의 몸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입해 왔을 때 그것을 제거하는 면역 세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태반에 포함된 인터류킨 interleukin이라는 성분은 면역 세포를 증가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튼튼한 몸만들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외부에서뿐만 아니라 몸의 안쪽까지 정돈해주는 태반. 보충뿐만 아니라, 화장품, 의료 기관에서의 주사 등 섭취 방법도 다양합니다. 자신의 피부와 컨디션에 따라 적절하게 도입해 보면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