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얼굴 스크럽 각질제거 장점 단점

얼굴 스크럽 각질제거 장점 단점


"스크럽"은 작은 알갱이가 많이 들어있는 클렌저입니다. 여드름 대책과 각질 제거 등 ... 최근 이 스크럽이 들어있는 클렌저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바디 스크럽처럼 신체에 사용하는 타입의 스크럽 비누도 있군요. 이 스크럽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맹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얼굴 스크럽 각질제거 장점 단점 복습해 둡시다.



스크럽은 어떤 세안제?


스크럽의 매력은 뭐니 뭐니해도 연마제에 의한 작용으로 모공 속 더러움과 각질을 씻어내는 것입니다.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고 턴오버를 정상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필링에 가까운 면이 있군요. 스크럽은 소금과 곤약, 쌀겨 등을 원료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재에 따라 스크럽 알갱이도 크기가 다르니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미세 입자와 큰 입자를 구분합시다.



각질이나 블랙헤드를 제거


얼굴 스크럽 각질제거 장점은 피부 문제를 단번에 해결로 이끄는 점이지요. 모공 각질과 피지를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외형이 아름다워집니다. 또한, 턴오버를 정상화하여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합니다. 피부염이나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예방도 되는군요. 스크럽의 대부분은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더하기 위한 미용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세안 후 화장수와 유액의 침투 속도도 높아진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염을 일으키기도


세정력이 강한 스크럽은 자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피지를 필요로 하고, 스크럽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필요한만큼의 피지까지 없애버릴 수도 없습니다. 또한 스크럽 입자의 크기에 따라 세안을 할 때 피부가 손상돼버립니다. 일반 클렌저에 비해 까칠한 느낌이 스크럽의 특징입니다. 이 낟알을 강하게 피부에 전가하면 피부 장벽 기능을 파괴하여 타격을 주고 맙니다.



스크럽은 잘 사용하자


얼굴 스크럽 각질제거를 할 때는 확실히 살결에 섬세한 거품을 만들고 나서 세안합시다. 거품을 부드럽게 피부에 올려 놓고 가는 것 같은 느낌으로, 절대 까칠까칠하게 박박 문지르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또한 스크럽 세안 후 바로 보습 등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합시다. 사용 횟수와 사용 방법을 적절하게 실시하면 얼굴 스크럽 각질제거는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니므로, 잘 이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