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블루치즈 효능 건강 & 다이어트 효과

블루치즈 효능 건강 & 다이어트 효과



1. 정장 작용으로 독소를 배출

블루치즈(blue cheese)는 유산균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산균은 뱃속에서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고 음식의 소화 흡수를 도우며 장에서 병원균이나 부패균을 제거하는 등의 역할을 해줍니다. 따라서 변비와 설사를 방지, 체내의 독소를 흡수하지 않고 배출, 장 건강을 유지하는 정장 효과가 많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효과

치즈라고 하면 칼로리가 높은 인상이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기 쉽상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블루치즈 효능은 먹는 양만 조심하면, 실은 다이어트를 강력하게 서포트해줍니다.

그 이유는 다음 5개.

♣ 단백질이 근육을 만들고 지방을 태운다

 칼슘이 우울증을 방지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미네랄을 보충

 유산균이 변비를 해소

 포만감으로 과식을 방지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블루치즈는 근육 트레이닝의 강한 아군입니다.

또한 유제품인 치즈에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다이어트 중의 스트레스와 좌절을 완화, 과식을 방지해줍니다.




3. 면역력 상승

블루치즈 효능의 정장 작용에 비례하여 UP 하는 것이 면역력입니다.

장내가 정비되는 것으로 좋은 균이 활발해지고 독소를 배출해 면역력이 올라갑니다.

전신 중에서도 장내에는 특히 많은 면역 세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장이 깨끗해져 원활하게 작동하게 되면 이러한 면역 세포도 건강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치즈에 풍부한 단백질은 면역 세포의 원료로 맹활약! 특히 블루치즈는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높아 질병에 지지 않는 튼튼한 몸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4. 골다공증 예방

머리카락과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칼슘. 알다시피, 뼈 건강에는 칼슘이 꼭 필요합니다.

유제품인 치즈는 이른바 칼슘 덩어리. 여성은 나이를 먹으면 칼슘이 부족해지고 폐경이 가까워지면 그 경향이 현저합니다. 젊은 시절과 달리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5. 혈관을 젊게

블루치즈 효능에는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젊게 유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치즈에는 'LTP(락토트리펩티드)'라는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유산균은 혈압을 올리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혈관이 좁아지는 원인을 제거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부정맥, 판막증, 협심증 등 혈관이나 심장 등에 관련된 다양한 질병 및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 LTP는 치즈 중에서도 특히 블루치즈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6. 불면증 완화

치즈에 들어있는 칼슘은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정돈해 정신을 진정시키는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자주 우울하다면 칼슘이 부족하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칼슘 부족은 기분뿐만 아니라 수면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좀처럼 잠들 수 없거나 얕은 잠, 한밤중에 몇 번이나 일어나 버리는 등 취침 중의 고민은 자율신경이 흐트러지고 흥분과 진정을 잘 조절하지 못한 탓인지도 모릅니다.

또한,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낮의 졸림, 머리가 멍하고 집중이 안 됨, 이러한 뇌의 휴식 부족으로 인한 고민은 수면의 질을 높임으로써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치즈에 포함된 '칼슘'과 '트립토판' 이 편히 양질의 수면으로 이끌어줍니다.


7. PMS 완화

생리 전에 기분이 침체되거나 피부와 몸의 상태가 무너지는 "PMS(월경전 증후군)."

타인에게는 좀처럼 전달하기 어려운 여성 특유의 고민이군요. 이 PMS는 칼슘의 작용으로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루치즈를 좋아'하는 분은 노력하고 있는 자신에 대한 보상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PMS 완화에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과 독특한 블루치즈의 풍미가 당신의 마음을 조금은 가볍게 완화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