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햄프씨드 부작용 효능 효과 대마씨앗

햄프씨드 부작용 효능 효과 대마씨앗

Hemp Seed Effect & Side Effect



영양가가 높고 다이어트와 미용,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진 슈퍼 푸드. 그 중에서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이 햄프시드입니다.

먹은 적은 없어도, 일단 이름을 들어 본 적 있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그런 햄프씨드는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와 건강을 지원해주는 아군. 또한 슈퍼 푸드로 인기있는 치아시드보다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다양한 요리에 도입하기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이번에는 햄프 씨드의 효과, 효능과 추천하는 먹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햄프씨드 부작용




시중에 유통되는 햄프씨드는 품종 개량을 통해 환각(마약) 성분을 없앤 대마의 씨앗입니다. 매우 영양가가 높아 우주 식품으로 규정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햄프 시드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녹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장 건강을 위해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변비가 돼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칼로리도 100g 당 약 460 칼로리로 조금 높습니다. 먹을 때는 하루 섭취 기준인 25g을 지켜주십시오. 

효능을 보려면 매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햄프씨드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보려면 한 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정해진 분량을 섭취하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40도 이상의 열이 가해지면 귀한 영양 성분이 없어져 버린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먹을 때 열을 가하는 조리법은 피하도록 합시다. 

영양가가 높고 다양한 효과를 가진 햄프시드지만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한번 개봉하면 산화가 시작됩니다. 따라서 3개월 이내를 기준으로 개봉한 것은 드십시오.

또한 저장 방법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한 상태에서 3개월이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효능



1. 안티에이징

고운 피부 만들기에 필수적인 콜라겐을 포함, 비타민A, 비타민C, 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이 이상적인 균형으로 포함되어 있어 안티에이징에도 유효합니다. 먹으면 회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나 과산화 지질 등 노화 촉진 물질의 생성을 막는 비타민E도 있습니다.



2. 빈혈 예방

철분과 구리 등의 미네랄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은 혈액의 산소 운반 헤모글로빈의 기반이 되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철분이 부족하면 몸의 구석 구석까지 산소가 닿지 않게 되어,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구리는 철분의 기능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이쪽도 철분뿐만 아니라 빈혈 예방으로서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철분 부족은 빈혈뿐만 아니라 냉증, 피부의 칙칙함, 피로감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현대 식생활의 변화로 인해 미네랄 부족이 매우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면, 미용면 모두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충하면 좋습니다.



3. 다이어트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을 자극하거나 유해 물질의 배출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장의 독소는 여드름 등의 피부염의 원인이 되므로 미용면에서도 좋습니다.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영양소인 필수 지방산. 이 필수 지방산은 인체에서 만들 수 없고, 음식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햄프시드는 필수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오메가6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의 비율이 3:1로 이상적입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지방 연소,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γ리놀렌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γ리놀렌산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생성되는 양이 감소하기 때문에 해를 거듭함에 따라 신진대사가 떨어져 체중이 늘게 됩니다.

하지만, 햄프씨드를 섭취하면 부족하기 쉬운 γ리놀렌산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신진대사를 높여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에도 연결됩니다.

이 외에도 식이섬유는 당질의 흡수를 억제하여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이쪽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유의하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대마 종자에 포함된 이러한 지방산은 좋은 오일이며, 지방 연소도 도와줍니다.




4. 면역 기능을 강화

햄프씨드에 포함된 필수 지방산은 장내를 활성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몸 중에서도 면역 세포가 60 ~ 70%로 특히 많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장내. 따라서 대장이 건강하면 감기와 독감 등에 걸리지 않게 됩니다.

면역 기능이 약해졌다고 느끼면 장내 환경이 안 좋을지도 모릅니다. 필수 지방산으로 장내를 활성화하여 장내 환경을 정돈해 줍시다.



5. 치매와 우울증 예방·개선

필수 지방산의 하나인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서 DHA로 변환됩니다. DHA는 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기억력 향상, 알츠하이머형 치매의 예방,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DHA는 푸른 생선 등으로부터도 섭취할 수 있지만 매일 등푸른 생선을 먹는 것은 힘들군요. 햄프 시드이라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므로 부족하기 쉬운 DHA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6. 아토피 피부염, 꽃가루 알레르기, 천식 등의 알레르기를 완화

햄프 시드에 포함된 EPA는 다양한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과 알레르기의 원인은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din] 같은 물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EPA는 이러한 물질을 억제하고 알레르기를 완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