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해양심층수 효능 효과 미네랄좋은점

해양심층수 효능 효과 미네랄좋은점

deep ocean water effect


그 명칭대로, 바다의 깊은 곳 200m 이하에서 채취되는 물입니다. 이 정도 깊이면 당연히 햇빛을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이 해양 심층수가 발생하는 장소는 북대서양 그린랜드 앞바다와 남극해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탄생한 해양 심층수가 오랜 세월에 걸쳐 전세계의 바다를 순환하고 있는 것입니다.

스킨케어 화장품에 함유되는 경우가 많아 발라도 되고, 마셔도 되는 전능한 물건입니다. 해양심층수 효능 효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둔해지면 혈전이 생기기 쉬워지거나 대사가 둔화하거나 등 미용과 건강면에서 악영향이 나옵니다.

해양 심층수에는 미네랄 성분이 듬뿍 들어 있는데, 그것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개선하여 줍니다.

실제로 이것은 동물 실험에서도 입증됐습니다. 그래서 미네랄좋은점은 생활 습관병의 원인이 되기 쉬운 고혈압의 예방과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오한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많은데 혈류가 개선되는 것으로 오한 개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한이 강해지면 피부와 몸의 신진대사도 둔화하기 때문에 미용과 건강에도 악영향입니다. 오한을 개선하면 미용 건강 효과를 증진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생활습관병 예방, 개선

나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생활 습관병. 고혈압, 높은 중성 지방, 높은 콜레스테롤, 동맥경화 등이 진행되면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증상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해양심층수 효능 효과에는 생활습관병의 위험 인자인 동맥경화를 완화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연구 결과 나타났습니다.




3. 암예방

한국인의 사망 원인의 상위권인 암. 해양 심층수는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해양 심층수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을 누르는 작용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 기관의 조사 결과 해양 심층수에 항암 성분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아토피 완화, 개선에도 효과가?

아토피가 생기는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해마다 아토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는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사가 처방한 약을 발라도 좀처럼 개선되지 않는 심한 아토피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런 아토피 증상 완화 및 개선에도 해양심층수 효능이 효과를 발휘해 줍니다. 

해수 요법은 해수, 해초, 바다 진흙 등을 이용한 자연 요법입니다. 해수를 받을 수 있는 스파와 시설에서는 치료에 해양 심층수를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해양 심층수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침투성이 우수합니다.

아토피의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것 중 하나가 미네랄 부족을 들 수 있습니다. 해양 심층수는 풍부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의 흐트러진 미네랄 밸런스를 정돈해 줍니다. 마심으로써 몸의 안쪽에서 피부에 바르는 것으로 외부에서 이중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피부 미용 

해양 심층수는 다양한 화장품과 입욕제로 사용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요소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염이나 트러블의 원인 중 하나가 피부의 미네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것입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피부의 신진 대사 기능(턴 오버)이 약해지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개선되기 어려워집니다.

해양 심층수에는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기 때문에 흐트러진 미네랄 밸런스를 정돈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