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저염식 다이어트 방법 효과 Low Salt Diet

저염식 다이어트 방법 효과 Low Salt Diet



라면을 먹은 후 또는 다음날 부은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이것은 라면의 염분의 소행입니다.


일반적인 라멘에는 약 6g의 염분이 있습니다. 1일 염분은 남성 10g 미만 여성 8g 미만이면 충분한데 라면 하나로 하루의 절반 이상 염분을 섭취하게 됩니다.


체내에 염분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염분을 과다 섭취하면 몸의 수분량이 증가합니다. 소금을 과다 섭취하면 붓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이 상태가 계속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지방연소가 어려운 몸이 되어 버립니다.


그렇게 붓기 쉬운 사람, 평소 염분량을 걱정하지 않는 사람에게 효과가 나타나기 쉬운 저염식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법은 3일 정도 염분을 철저히 자제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염분 섭취 목표량은 1일 3g까지. 섭취가 지나치면 몸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염분은 인체에 필수입니다. 그러니까 3일 이상은 절대로 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염분을 대폭 줄임으로써 몸의 불필요한 수분이 배출되어 부종의 해소, 신진대사 UP, 변비가 완화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경험자들로부터 "몸이 가벼워졌다", "얼굴빛이 좋아졌다" "피부 상태가 좋아졌다" 등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저염식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최대의 난관은 식사가 맛없어지는 것. 소금 외의 향신료와 허브, 양념, 식초, 레몬 즙, 오일 등을 이용하여 맛을 향상시킵시다.




맛을 좋게 하는 조미료 예


후추, 고추, 카레 가루, 생강, 마늘, 파, 고추가루, 허브, 식초(곡물 식초, 발사믹 와인 식초 등), 레몬즙, 참기름, 올리브 오일 등.


사용을 최대한 자제해야 할 것은 소금은 물론 간장, 된장, 소스, 케첩, 콘소메, 드레싱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들과 비교하면 마요네즈는 의외로 소금이 적지만 지방이 높으며 칼로리 라이트는 염분량이 높은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조미료 이외에도 조심해야 할 것이 이미 염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가공 식품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컵라면, 레토르트 식품, 햄, 베이컨, 소세지 등 가공 육류, 어묵 등의 반죽물, 피클, 스낵 등은 소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은 피하는 것이 저염식 다이어트 방법의 포인트입니다.


실행할 동안 더욱 효과를 보려면 염분을 조절하고 체내의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 채소와 과일을 적극적으로 섭취합니다. 아보카도와 바나나(1일 2개로 제한)를 특히 권장합니다. 


또한 물을 의식적으로 많이 마십니다. 일시적으로 붓는 것도 있지만, 거기는 걱정하지 마십시오. 체내의 불필요한 소금과 수분이 배출되기 때문에 물을 마실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몸의 소금은 땀과 함께 배출됩니다. 더운 날이나 땀나는 운동을 한 날은 염분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현기증, 근육통 등 열사병 초기 증상에 주의하고 이 때는 다이어트를 중단하십시오. 또한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사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염분 과다가 계속되면 고혈압이나 신장질환, 부정맥 등 다양한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한국인 대부분은 만성으로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