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미노산 샴푸 효과 탈모 예방

아미노산 샴푸 효과 탈모 예방

Amino acid shampoo 



아미노산이란 인체의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의 하나입니다. 인체의 약 60%가 수분이고 나머지 40% 중 절반인 20%는 단백질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을 제외하면 대부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 것입니다.

머리카락도 두피도 여러 종류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비슷한 세정 성분으로 씻을 수 있는 아미노산 샴푸는 머리카락과 두피에 친화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모발에 아미노산을 보충

머리카락을 만드는 주성분은 아미노산. 따라서 양질의 아미노산을 보충해주는 것으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피부가 약한 사람도 사용 가능

약산성으로 피부 친화적이라는 점에서 피부가 약한 사람이나 어린 아이도 자극이 적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 한국에도 아미노산 샴푸를 팔고 있지만 외국산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습력도 있으므로, 두피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두피 환경을 갖춰 발모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성도 탈모와 머리 숱에 고민하는 사람은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적당히 피지를 남겨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영양을 모세 혈관에 제대로 데려다줍니다.

그리고 아미노산 자체에 발모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확장 효과와 성장 호르몬 촉진 효과가 있는 아르기닌, 머리카락의 성장 촉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트레오닌을 비롯해 아미노산은 발모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이러한 영양분을 건강한 두피로 만들어 모세 혈관이 제대로 일하게 해주므로, 발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수분 공급

손상이 심하게 손상된 헤어에도 좋습니다. 손상 원인은 주로 건조에 의한 것이므로, 마일드하게 씻어주는 것으로 건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미노산 보습 효과로 수분을 공급하고, 아미노산이 머리에 보충됨으로써 보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미노산은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 등 보습 성분보다 분자가 미세해 일반 샴푸보다 침투력이 높아, 미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환경 오염이 덜 하다

아미노산은 식물 등에서 채취한 자연 유래 성분이 많기 때문에 하수를 통해 바다와 강으로 흘러도 일반 제품보다 환경 부하가 낮습니다.


6. 부드러운 세정력

강한 세정력으로 씻으면 상쾌감을 얻을 수 있지만, 실은 적당한 피지가 남아 있는 것이 두피와 머리카락에 좋은 것입니다.

본래 피지는 외부로부터의 손상을 보호하기 위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그것을 모두 없애버리면 외부에 노출됩니다. 그것을 막으려 다시 피지를 분비하려고 몸이 반응하기 때문에 과도한 피지가 분비되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아미노산 샴푸에는 성분에 천연이 많아 결코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광택 코팅 등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움이 아닌, 진정한 아름다운 머릿결을 생각하면 그 가치는 충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