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내장지방 빼는 음식 복부비만에도

내장지방 빼는 음식 복부비만에도

Foods to Eat to Get Rid of Visceral Abdominal Fat


몸에 쌓이는 지방은 2종류로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이 있습니다. 이 중 내장 지방은 몸에 쌓이기 쉬운 반면 빼기도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 지방이 쌓이는 가장 큰 원인은 음식과 음료에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과 음료에 조심하는 것만으로 줄어듭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먹고, 마시고, 자면서 내장지방 빼는 음식과 음료를 소개합니다. 식사의 영양 균형을 생각하고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동시에 앞으로 소개할 음식을 적극적으로 드십시오.



1. 양배추

양배추라고 하면 식이섬유로 유명합니다. 식이섬유는 함께 먹으면 지방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켜 몸에 쌓이기 어렵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의 식이 섬유는 "불용성 식이섬유"입니다. 몸속에 들어가면 위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몇 배나 부풀어 올라 포만감을 느끼 쉽습니다.

포만감을 느끼면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식사에 의한 섭취 칼로리가 줄어듭니다.

게다가 23kcal(100g)로 저칼로리. 슈퍼 등에 가면 바로 구입할 수 있으며, 채 썬 것으로 하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외 우엉, 무잎, 시금치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2. 등 푸른 생선

EPA(다가 불포화 지방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EPA는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기 위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몸의 구석구석에 혈액이 닿으면 체온이 올라 대사가 올라갑니다. 그러면 몸에 쌓인 내장 지방이 타기 쉬워 식사에서 섭취 한 지방을 빨리 에너지로 바꾸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물고기를 먹는 경우는 가급적 푸른 생선을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돼지고기

다이어트 중에는 육식을 삼가는 분도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돼지고기는 내장지방 빼는 음식니다.

L- 카르니틴, 비타민 B, 아라키돈산이 함유돼 있는데 L- 카르니틴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B는 지방을 태우는 데 필요한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라키돈산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과식은 칼로리 오버가 되므로 적당히 드십시오.




4. 한천

그리고 한천은 앞서 등장한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천을 먹으면 뱃속에 식이섬유가 부풀어 포만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한천으로 식사량을 줄이고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싶다면 식사를 하기 10분 전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식사를 할 때 과식을 예방합니다.



5.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성분으로 유명한 것이라고 하면 "리코펜"입니다. 리코펜은 혈당을 낮추고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이 떨어지면 식사에서 섭취한 음식이 지방으로 변환되기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되면 등 푸른 생선의 효과처럼 전신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진대사가 올라 지방이 타기 쉬워집니다.



6. 두부

두부도 내장지방 빼는 음식이며, "콩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콩 단백질에는 혈중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두부를 먹으면 신진대사가 올라 내장 지방이 붙기 어렵게 되어, 감소도 쉬워집니다.

또한 두부뿐만 아니라 비지, 콩가루 등 콩 제품을 먹으면 콩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7. 오렌지

너무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오렌지는 "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이노시톨은 간에 쌓인 내장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간'이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방간이 되면 간경변(간이 작아지고 단단해지는 병)으로 발전해서 간암이 되거나 최악의 경우 생명의 위험마저 있기 때문에 지방간이 되지 않도록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 지방간의 예방에 이노시톨이 효과적이고, 간경변 치료제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노시톨은 지방 대사를 좋게 하여 몸에 여분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간은 물론, 뱃속에도 내장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게다가 이노시톨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는 작용도 있습니다.

덧붙여서, 오렌지는 1일 2개 먹으면 하루 필요한 이노시톨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로 마시면 쉽게 이노시톨을 섭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