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틱톡 금지 인도 이어 호주, 미국, 홍콩서 퇴출 수순 해외반응

틱톡 금지 인도 이어 호주, 미국, 홍콩서 퇴출 수순 해외반응



중국 쇼트클립 앱 틱톡(TikTok)이 인도에 이어 호주, 미국, 홍콩 등에서 퇴출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화웨이에 이어 중국 소셜미디어 앱에 대한 안보 우려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미 인도가 중국 SNS를 금지시켰고 호주도 검토하고 있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 보도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고 말했습니다.


장관은 이미 제재를 내린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ZTE를 언급하며 "우리는 이 문제(IT 기술을 통한 안보 위협)를 오랫동안 다뤄왔다"고 설명하고, "이를(틱톡 등 금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확실히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 호주 연방 의원은 "틱톡이 사용자의 데이터를 미국 서버에 저장한다는 점을 우려해 상원에서 틱톡에 대한 조사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의 요구에 따라 현재 여러 호주 국회의원이 틱톡 사용 금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홍콩과 호주, 미국의 조치는 인도에서 국가 안보를 이유로 틱톡을 포함한 59개의 중국 앱 사용을 금지시킨데 이어 나온 것입니다.


미국과 인도에서의 퇴출은 틱톡에 매우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미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상위 100위 권 앱 중 25개가 중국 앱입니다. 주로 소셜미디어 혹은 쇼핑앱입니다. 코로나19 기간 이 앱의 사용자 수와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nigma286, Shenfield, United Kingdom

세계는 이 독재에 적극적으로 반응해야 합니다.


User1., not the London S Hole, United Kingdom

중국은 거짓말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User1., not the London S Hole, United Kingdom

영국의 최악의 적을 지원하는 틱톡에 춤추는 광대들


Nick Woodall, manchester, United Kingdom

중국은 세계가 직면해야 할 문제입니다. 홍콩, 대만, 인도 국경, 호주에 대한 사이버 및 경제 공격, covid19 억압. 분열과 지배와 홍보 프로파간다의 대가. 서방 국가들은 총체적으로 경제 제재와 함께 중국을 파트너 국가에서 배제해야 합니다.


T80T80, Far far away, United Kingdom

틱톡은 중국 데이터 수집 소프트웨어입니다. 그것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건 멍청합니다.


Fransis, Crawley, United Kingdom

Boycott China


Good goolie, United Kingdom , United Kingdom

#boycott tick tock


icantbelieveit, Epsom , United Kingdom

우리는 중국의 모든 것을 보이콧해야 합니다.


JPEL, London, United Kingdom

억압으로부터 자유, 홍콩의 자유, 가장 효과적인 경제 수출이 코로나인 중국을 조심하십시오. 다음엔 조류 독감일지도 모른다는 불쾌한 긴장감이 흐르고 있습니다.


Feelings, Newcastle, United Kingdom

우리는 모든 중국 기술과 싸구려 제조를 금지해야 합니다.


출처 TikTok says it will stop its app from working in Hong Kong following 'recent events' despite insisting it does not share users' information or take orders from Bei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