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방탄소년단 미국 타임 표지 투표에서 1위 해외반응

방탄소년단 미국 타임 표지 투표에서 1위 해외반응




한국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미국 TIME 잡지 '2018 올해의 인물' 투표에서 변함없이 1위에 올랐습니다.


타임지는 현재 올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을 선정하는 '타임 올해의 인물'투표를 실시. 이달 7일(한국시간) 마감했습니다. 그 결과 방탄소년단은 전체 투표 중 9%의 선택을 받아, 2위인 '플래닛 어스'(Planet Earth)에 0.12% 포인트 앞서며 1위를 차지했으며 태국 동굴에서 아이들을 구한 다이버들은 7%로 3위를 기록했고, 4%의 지지의 얻은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은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밖에 사우디아라비아의 실권자이자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암살 사건으로 일약 유명해진 모하메드 빈살만 왕세자가 4%, 미국의 전 영부인인 미셸 오바마가 4%, 팝스타들인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 스위프트, 비욘세 등도 각각 2%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미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는 18위입니다.




방탄소년단 미국 타임 표지 투표에서 1위 해외반응



Super Pelican, New Orleans, United States

타임지는 미국과 상관없는 사람들을 잘도 뽑는군요.



 ㄴlukatar , London, United Kingdom

기사는 독자 투표였다는 것을 명확하게 썼습니다. BTS 팬은 소셜미디어에 매우 적극적이라 그들이 1위로 선정됐을 겁니다.



 ㄴNia .S , Addison, United States

BTS는 미국에서 매우 유명해요.



 ㄴKorova Milk Bar , Somewhere, United Kingdom

Nia, 난 들어본 적 없어요. 내가 아는 사람 중에 아무도 그들에 대해 들어본 적 없습니다. 아마 친구나 소셜미디어 또는 포스트 밀레니엄 시대의 영역에서는 그렇겠지만 미국 전역에서 압도적으로 유명하진 않아요.



 ㄴEleven1111, United Kingdom

그들은 미국에서 "매우 유명"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틈새 시장에서 맹렬하게 공격하는 필사적인 팬그룹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들의 음악이 나온지 일주일 만에 돌처럼 차트 아래로 어떻게 굴러떨어졌는지 보세요. 팬들에게 영리한 마케팅을 하더라도 5개 정도의 앨범을 사지 않는 일반 음악 구매 고객은 관심이 없습니다.



duck23 , Sydney, Australia

나는 놀라지 않았습니다. 이 케이팝 밴드는 미국 인구보다 아시아에서 추종자가 더 많습니다. 내 딸이 몇 년 전에 그랬죠. 다른 어떤 서구 밴드보다 많은 음반을 판매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미국인들은 아주 큰 연못에서 노는 아주 작은 물고기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미세한 플랑크톤처럼요.



lukatar, London, United Kingdom

이건 타임 독자를 대표하지 않으며, 세상에서 가장 활발한 팬층이자 방탄소년단이 무엇이든 이기도록 투표하는 BTS 팬층이 선정한 겁니다. 난 방탄소년단에게 투표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들었어요. 그게 정말 중요했다면, BTS 팬들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투표했을 겁니다. 



Eddiezlv, Las Vegas, United States

아무도 그들의 잡지를 읽지 않습니다. 



Stout Jackson, Chicago, United States

타임을 읽는 유일한 사람들은 병원 대기실에서 의사를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ㄴA Gentleman Poster, Kansas, United States

어쩌면 20년 전 이야기죠. 이제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봐요. 



Sweetdaisy, Land of the USA, United States

젊은 한국 연예인에 대한 압박감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할리우드와는 다른 유형의 압박이기도 합니다. 영혼을 팔고 특정 활동에 참여하는 것



Maxie1, Flyovercountry, United States

타임, 어릿광대. 저널리즘은 죽었어. 



Peter Noterfed, Paris, France

젊은이들이 투표하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사례.



Gwynevere, US, United States

타임지는 아마도 이 보이즈 밴드를 의도적으로 표지에 올려놔서 팬들이 여분의 지문을 주문하도록 유도하겠죠. 



Stacym71, United States

그들에 대해 들어본 적 없습니다. 난 너무 늙었어요. 



출처: Korean boy band BTS wins the TIME Person of the Year Reader's Poll, beating Michelle Obama, the Thai cave divers, Saudi prince Mohammed bin Salman, and Donald Tru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