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원인 노틀담 해외반응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원인 노틀담 해외반응



매년 수백만 명이 방문하는 역사적인 대성당의 불은 관광객들, 그리고 전세계인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상징으로 최대 관광명소 중 한 곳이자 역사적 장소인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15일 저녁(현지시간) 큰불이나 지붕과 첨탑이 붕괴하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원인은 아직 정확히 규명되지는 않았지만 일단 첨탑 리노베이션(개보수) 작업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엘리제궁에 따르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로 예정된 대국민 담화도 전격 취소한 채 화재 현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마크롱은 현장이동 전에 트위터에서 "매우 슬프다. 우리의 일부가 불탔다"고 말했습니다.

이곳은 빅토르 위고가 1831년 쓴 소설 '노트르담의 꼽추'의 무대로도 유명하고, 1804년 12월 2일에는 교황 비오 7세가 참석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대관식이 열린 명물로 프랑스하면 에펠탑 다음으로 떠올리는 역사적인 건물입니다.


파리의 명소 노트르담(Notre Dame Cathedral)에서 15일 저녁 대규모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도시 중심에서 공포에 떠는 시민과 관광객이 눈물을 흘리거나 기도하면서 화재의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현지 오후 7시 50분(한국 시간 오전 2시 50분)경, 사원의 첨탑 상단이 지붕 전체에 퍼진 불길에 무너져 내릴 때 군중에서 비명이 울려퍼졌습니다. 첨탑 붕괴의 모습은 수천개의 스마트폰으로 촬영됐습니다. 


친구에게서 화재 정보를 듣고 자전거를 타고 간 필립(30대 중반)은 "파리의 미관이 손상되었다. 파리는 두번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 여성은 눈물을 흘리며 기자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을 정도로 동요하고 있었습니다. 


현장을 보러 온 제롬(37)은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원인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다. 왜 하필 노트르담인가? 하늘에서의 메시지일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자전거로 현장에 도착한 브누아(42)는 "믿을 수 없다. 우리의 역사가 연기 속에 사라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locafran29

피해가 적기를 기도합니다. 그것은 보물입니다.


IknowBatman , Elsewhere

아름다운 건물. 나는 모든 사람이 안전하기를 희망합니다.


Noneedforgenius , Corby,

나는 파리와 그 멋진 건축을 좋아해요! 제발, 모두가 안전하고 이 아름다운 건물이 존속하도록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하십시오.


null

지역 보고서에 따르면 건물 절반이 화염에 휩싸였다고 합니다. 정말로 슬픈 날.


null

너무 슬퍼, 이 아름다운 건물


Tamar , London

재난을 신속히 잡고 테러가 아니길 바랍니다.


Toi Toi , England

얼마나 끔찍한가. 난 그것이 잘 관리되고 너무 많은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sj2008

얼마나 비극적인지. 그런 상징적인 건물이 불타다니. 그들이 빨리 불을 끄고 아무도 다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King Rollo , Ward Robe - Spare Oom

최대한 빨리 통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aliGirl7595 , Cumbria

오, 안돼! 내가 구경한 가장 아름다운 건물 중 하나.


AntiSnowflake11 , Snowflake kingdom

나쁜 소식이군. 대신할 수 없는 아름다운 장소


출처: 데일리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