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인치 무게 사이즈 화면크기 색상 배터리

갤럭시노트9 인치 무게 사이즈 화면크기 색상 배터리 

'비싼 가격·미흡한 빅스비' 단점도



운영체제: 안드로이드(Android)

크기: 161.9 x 76.4 x 8.8(세로x가로x두께, mm)

무게: 201g

디스플레이: 162.0 mm(6.38인치)/듀얼엣지 슈퍼 아몰레드(dual edge Super AMOLED) 적용

해상도: 2960x144

CPU 속도: 2.7 GHz, 1.7 GHz

CPU 종류: 옥타코어(Octa-Core)

카메라: 전면 800만 / 후면 1200만

RAM: 8 GB

ROM : 512 GB

사용가능 메모리: 464.4 GB

외장 메모리 지원: MicroSD (최대 512 GB)

배터리 용량: 4000mAh

센서: 가속도 센서, 기압 센서, 지문 센서,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홀 센서, 심박수 측정 센서, 홍채 인식 센서, 압력 센서, 근접 센서, RGB 광 센서

색상: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메탈릭 코퍼, 클라우드 실버, 알파인 화이트



갤럭시노트8도 무거웠는데 그보다 6g이나 늘어난 201g이 돼서 비판이 많았습니다. 대신 노트8보다 디스플레이가 커졌으며 배터리 용량이 늘어났습니다. 한편 애플의  아이폰 XS Max는 208g으로 그보다도 많습니다. 


보고된 단점으로는 측면 프레임에서 디스플레이의 빛샘 현상이 발생한다는 주장이 사용자들에게서 제기됐습니다. 이건 갤럭시 노트8를 포함해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대다수의 스마트폰에서도 발생했는데, 삼성은 기기 제조공정 상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자동 밝기 조절을 선택하면 주변 빛의 밝기에 따라 스스로 화면 밝기와 대비가 변경되는 편리한 기능이 있어 야외에서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유용할 듯 합니다.



지난 2018년 8월 24일 전 세계 50여 개국에 동시 출시되어 독일, 프랑스, 영국, 미국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세계에서 가장 좋은 폰이라며 업무 생산성과 성능뿐 아니라 게임, 음악 감상, 영화를 보는 것까지 타협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큰 스크린, 블루투스 기반 S 펜, 헤드폰 잭이 매력적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높은 가격 때문에 S펜이나 저장용량에 크게 구애되지 않는 사람은 그냥 저렴한 갤럭시S9플러스가 좋다고 충고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진화 중인 빅스비도 아직은 미흡하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