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한국인 태국에서 일본인 3명 감금 폭행 1억 강탈 일본반응

한국인 태국에서 일본인 3명 감금 폭행 1억 강탈 일본반응

"장기를 팔 거야" 1000만원 이상 강탈


폭력과 협박의 감금 생활은?

일본인 남녀 3명을 상대로 최장 3개월 동안 폭력을 행사, 협박한 무직 27세 한국남자가 체포되었다. 남자가 3명을 공포로 지배한 감금 생활은?

태국 경찰 등에 따르면, 체포된 사람은 무직 한국남성 황건일 용의자(27세. 사진). 작년 6월부터 태국에 살고 있던 황씨는 지난해 9월, 방콕에 여행온 야마구치현 출신의 24세 여성과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되었다. 돈이 없는 여자는 잠시 후 황씨의 자택 맨션에서 함께 살게 되었다고 한다. 바로 여성에게 폭력을 행사하기 시작한 황씨. 공포로 지배되는 삶의 시작이었다. "나는 마피아와 아는 사이", "도망가면 죽인다" 등 여성을 반복적으로 위협했다. 저항할 수 없게 된 여성은 황건일을 따를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돈을 요구하는 황 용의자에 의해 여성은 부모에게 "태국에서 체포돼 돈이 필요"라고 거짓말해 200만엔을 보내달라고 하고 황씨에게 전달했다.

달궈진 프라이팬을 ... 폭력과 협박에 의한 공포로 지배

여성의 감금이 시작된지 약 1개월 후 더욱 황씨는 여성을 위협해 여성의 동생(21)을 태국에 오게 했다. 돈을 착취할 새로운 대상이었다. 여성은 "방콕에서 돈벌이가"라고 동생에게 거짓말을 한다.

방콕에서 기다리고 있던 것은 돈벌이가 아닌 폭력과 협박에 의한 공포의 감금 생활이었다. 구속된 상태는 아니었지만, 외출할 때는 항상 이유를 말해야 했다. 그리고 "빨리 돌아와라"고 전화하는 등 항상 염탐하는 상태였다고 한다. "도망가면 아는 마피아가 너를 죽인다", "태국 경찰은 내 지시로 너를 출국 정지할 수 있다"라고 반복 위협했다.

황씨는 여성의 동생 지인에게 연락하여 "죽여서 장기를 팔 거다"라고 위협하기도 했다. 결국 여성의 남동생은 아울러 약 800만엔을 착취 당했다. 술을 마시고 기분이 나쁠 때는 더 폭력이 거세졌다. 달궈진 프라이팬을 팔에 지지거나 식용유를 먹이거나, 심지어 수영장에 가라 앉히거나 속눈썹을 잡아 당기거나 했다고 한다.


노예 같은 생활 ... 도망치고 싶어도 도망칠 수 없었다

그리고 올해 1월 한국남자는 여성의 동생의 친구인 남성(21)을 방콕에 불러들였다. 방콕에 온 동생의 친구는 폭행당해 모든 현금과 휴대전화를 박탈당했다. 그리고 빼앗은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거짓말하고, 위협하거나 해서 가족이나 친척으로부터 돈을 송금받았다. 빼앗긴 현금 액수는 아울러 83만엔에 달했다.

여성의 동생의 친구는 해방된 후 보도진에게 당시의 생각을 말했다.

"노예 같은 생활이었다"

"빨리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마피아에 의해 살해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도망칠 수 없었다. 무서웠다" 

여성은 지난해 11월 아파트에서 도망쳐 대사관에 보호되었다. 그리고 동생의 친구의 어머니가 대사관에 연락한 3일 후인 올해 1월 28일 태국 경찰과 태국 입국 관리국에 의해 황씨의 아파트에 수색이 들어가 감금 생활은 끝나고 모두가 해방됐다 . 비자가 취소된 황씨는 구속되어 2월 1일 태국 경찰에 의해 폭행과 협박 등의 혐의로 체포되었다. 황씨는 "아무 짓도 하지 않았다"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왜 도망치지 않았나?

감금 생활이라고 해도, 세명은 외출할 수 있었다. 왜 빨리 도망치려고 하지 않았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반복된 폭력에 의해 공포와 절망 속에 있던 피해자는 무슨 짓을 해도 도망칠 수 없다고 "세뇌된 상태"였다.

공포와 절망으로 도망칠 의지가 없어지는 상태는 미국의 심리학자가 발표한 ' 학습된 무기력 '이라는 상태와 같다. "노력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된 결과, 무엇을 해도 무의미하다고 생각하게 돼 불쾌한 상태를 벗어나는 노력을 하지 않는 것"이다. 공포에 세뇌되어 무력감을 가진 세 사람은 도망치고 싶어도 떠날 수 없었다고 생각된다.


감금 생활에서 해방된 남성 2명은 당초 대사관의 조사에서 황씨의 폭력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대사관 직원들이 "너희들은 피해자"라고 거듭 설명하고 마침내 폭력 당한 사실을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그만큼 황씨에게 위협 당했다. 도망갈 수 없었던 것은 황씨가 폭행을 반복한 후, "도망치면 죽인다"고 협박, 공포를 심은 결과였다. 두 사람은 "황씨가 (감옥에서) 나오면 또 무엇을 할지 모르겠다"며 불안한 마음을 털어놨다.

태국에서 일본인이 피해 당하는 사건이 잇따라

태국 일본 대사관에 따르면, 태국에서 한 달에 10건에서 20건 정도 일본인이 피해 당하는 범죄 신고가 있다. 지난해 12 월에는 일본인 남성 여행자가 각성제 운송업자에게 속을 뻔한 사건이 있었으며 자칭 · 대만인 등이라고 자칭하는 여성이 "돈을 도난당했다"라고 얘기해, 일본남자를 속여 돈을 받는 사기 사건도 잇따르고 있다. 이번 사건의 계기가 된 황건일과 일본여성 데이트는 데이트 사이트로 이루어졌는데, 태국에 한정하지 않고 낯선 사람과 관련된 경우에는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



もげ夫

이렇게 말하는 건 좀 그렇지만 장소가 태국이라 다행이다. 한국이라면 진짜 경찰도 도와주지 않았을 테고.



luc ***** 

도대체 반도에서 얼마나 비틀어 보도할지 관심 있습니다.



lib ***** 

인간다움을 추구할 상대는 아니다

스스로 지킬 수 밖에 없다



vgu *** 

24세의 여성 때문에 부모는 200달러를 가지고

동생도 험한 꼴 당하고

그쪽에 동정이 간다



bac ***** 

일단 데이팅 사이트 이용하지 마라.



aki ***** 

피해자 비난하면 안되지만, 벌이 이야기가 있다고 태국까지 어슬렁 어슬렁가는 인간은 제대로 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nlw ***** 

당하는 사람들은 안이한 사람이 많은 것 같다



mm 

심한 이야기입니다.

오랫동안 방콕에 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심한 말을 들은 적이 없었습니다. 태국은 미소의 나라인데 이 범인 탓에 이미지가 나빠지는 것은 불행한 일.



kaw *****

태국 등으로 입국할 때는 대사관에 즉시 연락할 수 있도록 해라. 이 사건도 먼저 잡힌 여자가 그렇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

동생 친구의 부모가 침착하게 대처한 것이 구원.



mat ***** 

데이트 사이트에서 만난 외국인과 해외에서 만나지 마라.

남자라도 만약 만남을 유도한다면 상당히 조심해라



ここがヘンだよニッポン 

왜 데이트 사이트가 위험한 것이라고 학습할 수 없는가?



ama ***** 

태국에서 재판했으면 좋겠다.

한국에 돌아가서 한국에서 재판 받으면 무죄가 되기 때문.



nak ***** 

한국에서는 영웅이 될 수도 있는 지독한 사건입니다.



samui 

해외 거주입니다. 태국도 가끔 갑니다. 범인이 나쁜 것은 당연. 해외에서는 일본보다 데이트는 일반적. 그래도 데이트 사건에 휘말리는 건, 자업자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인은 경계심이 너무 없습니다.



tyapi 

이 나라의 인간은 돈에 대한 집착이 굉장하다.



みーちゃん

태국에서 극형을 부탁할 수 밖에 없네요.

일본이라면 판사가 조선인에게 너그러운 부분이 있으므로 극형까지 가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태국에서 극형 받으면 된다고 생각하고, 사형이 가장 좋지만, 그럼 피해자가 보상받지 못하기 때문에 피해자가 입은 화상이나 장기의 위협을 태국에서 해줬으면 합니다.

같은 공포를 당하지 않으면 또 똑같은 짓을 하죠.



mar ***** 

잘 모르겠지만, 이국에서 돈 떨어질 때까지 머물러? 그리고 데이트? 일본에서도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이국에서 용기 가상하네요. 어떤 마음으로 외국에 체재하는 거야?



mitau 

일단은 무사히 살아 돌아와서 다행입니다. 물론 이 한국인은 최악으로 엄벌에 처해주었으면 합니다만, 안이하게 데이팅 사이트를 사용하여 자신의 동생, 동생의 친구까지 돈을 뺏기고 두려움에 평생의 트라우마가 될 것 같은 사건에 말려들게 한 여성의 책임은 무겁습니다.

도움을 요청하자 즉시 돈을 내주는 건 분명 지금까지 소중히 키워줬을텐데 부모님이 불쌍합니다.



pap ***** 

모기 겐이치로가 인종차별이라고 했지만 이 한국이라고 하는 국민성을 보면 차별하는 것이 나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yqr***** 

모든 발단은 '방심'이라고 생각. 얼굴이 안 보이는 인간과 만나지 않는 게 무난. 특히 해외에서는.  



mar *****

데이트 사이트에 손댄 게 발단이지? 범인도 범인이지만...

위험한 게 뻔하잖아



tkk *****

정말 유감인 사건에 마음이 아픕니다. 태국에서 일본인이 피해당하는 사례가 많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일본인은 정말 외국인에게 너무 무방비하고 무지하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됩니다. 낯선 사람, 게다가 다른 문화에서 같은 언어를 말하지 않는 상대를 왜 쉽게 신용하는가? 불행히도 일본 내에서도 다양한 사건이 일어나는 요즘 자신의 몸을 지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204-00010002-fnnprimev-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