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쑥찜질 효능 생리불순 혈액순환 냉증 감기

쑥찜질 효능 생리불순 혈액순환 냉증 감기


냉증을 개선하기 위해 몸을 따뜻하게 하려 노력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따뜻한 것을 마시거나 운동을 하는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쑥 찜질을 생각해 본 적 있습니까? 쑥찜질 효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면 당장하고 싶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체질 개선도 되고 피부도 아름다워진다는 평판의 쑥찜질 효능 효과와 방법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쑥 찜질은 약 600년 전부터 한국에 전해지는 민간 요법입니다.

쑥이나 다른 약초를 따뜻하게 때 증기로 몸을 데워 약초의 성분이 피부를 통해 흡수되므로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쑥은 한국에서도 오래전부터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원래 동아시아의 한방에서 자주 사용되는 생약입니다. 식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상처 치료 등 국소 약물로도 활약하는 약초입니다.

쑥에는 비타민, 미네랄, 엽록소 등 다양한 약리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증기 위에 앉는 형태로 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쑥 추출물이 직접 체내에 들어옵니다. 배가 따뜻해지는 것은 물론, 내장의 기능도 활발해지기 때문에, 생리불순, 생리통 등 여성 특유의 고민에 좋습니다.

특히 엽록소는 식물의 녹색 성분으로 매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주름이나 기미 등을 방지합니다.

쑥에는 정유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것은 여성 호르몬의 밸런스를 정돈 해 PMS(월경전증후군. 생리증후군), 폐경 증상을 완화하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후 급격한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에 의한 우울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성은 호르몬의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생리전이 되면 안절부절하는 사람이 시도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원래 쑥찜은 산후조리로 많이 했다고 합니다. 쑥 추출물을 질과 자궁으로 흡수하여 자궁의 회복을 촉진하고 산후의 체력회복을 지원할 목적입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좋아지는 것으로 노폐물 배출도 촉진해서, 신체의 순환을 좋게 하고 어혈 등을 신속하게 배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내장 기능이 활발해져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체 순환도 잘 되고, 몸 구석구석까지 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돌아갈 수 있게 되므로 에너지 효율도 좋아져 신진대사가 좋은 신체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오르면 지방연소가 쉬워지므로 다이어트 지원도 되는 것이 틀림 없습니다.

물론 피부의 턴오버 촉진 효과도 있기 때문에 피부의 칙칙함을 개선하는 데도 괜찮습니다. 또한 쑥목욕도 냉증이 개선되고 생리의 리듬이 돌아오는 등 건강과 미용면에서 좋은 효과를 실감할 수 있다는 글을 다수 볼 수 있습니다.

냉증 해소를 위해 여러가지 해보았지만 좀처럼 개선되지 않거나 생리통도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은 쑥찜질 효능의 힘을 시험해봐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