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성공 방법 6가지 비결

다이어트 성공 방법 6가지 비결



1. 구체적인 목표

막연하게 살 빼겠다는 게 아닌 몇 kg을 감량하겠다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게 좋습니다. 몇개월 동안 몇 kg을 줄인가 하고 기간도 설정하면 더 좋겠네요.

또 왜 체중을 줄이는가 이유를 자각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면 건강이라던가 취업이라던가 하는 동기부여입니다. 



2. 다이어트에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다

다이어트 성공 방법 2번째는 체중 감량 뒤에 자신이 어떤 모습이 될지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한층 의욕이 높아집니다. 매일 거울 속의 자기 모습을 보며 자신이 얼마나 말랐는가 육안으로 살피면 변화가 더

빠릅니다. 



3. 블로그/사이트 참조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보는 것도 권장합니다. 역시 실제로 성공한 사람에게 배우는 것이 제일 좋죠. 트레이너보단 오히려 평범한 사람의 성공기를 보는 게 좋습니다. 평소의 라이프 스타일이 자신과 가까운 사람의 성공기는 의욕을 높이죠. 또한 다이어트 이전 체형도 자신과 가까운 사람을 찾으면 효과는 두배. 체형에 따라 체중감량 속도와 스타일도 다르니까요.




4. 좋아하는 음식을 도입

여기서 좋아하는 음식이란 당연히 과자처럼 살찌는 게 아니라 과일처럼 적당히 당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살이 덜 찌는 음식입니다. 물론 이것도 적당히 '하루에 얼마까지만' 정해두고  먹어야 합니다. 또 평소 과자나 인스턴트 등을 즐겼다면 다이어트 기간이라고 너무 타이트하게 하면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므로 가끔쯤은 먹는 것도 좋습니다. 계란이나 샐러드같은 건강 음식을 좋아한다면 더 도입 범위가 넓어지죠.



5. 다이어트 동료 찾기

다이어트 성공 방법 5번째는 동료를 찾는 것입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같이 하면 의지가 지속됩니다. 성질은 다르지만 금연의 경우도 자신이 담배를 끊었다는 사실을 주변에 알리면 성공 확률이 올라갑니다. 주변이 감시를 해주고 도와주며 응원해줘서 타인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라도 자신에게 엄격해지기 때문이죠.



6. 몸무게를 매일 잰다

체중계로 자신이 하루 하루 체중이 어떻게 변하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루 체중이 올랐다고 패닉에 빠질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두걸음 나아가고 한걸음 물러나는 식이라도 장기간 전체를 봐서 체중 감량이 되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이상 다이어트 성공 방법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초조해하지 말고 마음에 여유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리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좌절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것이 몸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스스로 다이어트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구조를 만드는 게 성공 비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