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긴장성 두통 치료법 4가지

긴장성 두통 치료법 4가지

 

긴장성 두통 치료는 병원에서는 약물 요법이 주축입니다. 다만 약을 처방해서 증상이 누그러지는 것과는 별개로, 약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이번에는 약물 남용으로 두통 위험이 높아집니다. 원인을 알고 근본부터 개선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긴장성 두통 치료법

 

긴장성 두통

1. 스트레칭, 마사지
긴장성 두통은 주로 목과 어깨의 긴장에 의해서 일어나므로, 스트레칭을 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거나 굳어진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면 한결 낫습니다. 혹시 자신도 모르게 목과 어깨에 힘을 주고 있지 않습니까? 몇분간만이라도 힘을 쫙 빼고 편하게 있어보세요.

 

긴장성 두통

2. 스트레스 해소
긴장성 두통은 목이나 어깨의 긴장으로 신체적 스트레스뿐 아니라 인간 관계나 업무상 문제 등 정신적 스트레스도 원인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쌓였다는 실감이 있는 경우에는 적당히 스트레스 해소를 하면 긴장성 두통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

3. 물리치료
척추교정 및 물리치료원에서는 긴장성 두통을 개선할 때, 목과 어깨의 긴장만 해소하는 것은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말하는 곳도 있습니다. 단단히 발판을 안정시켜서 목과 어깨에 걸리는 부담을 덜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골반이나 척추의 불균형이 두통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근처에서 오랫동안 영업해서 평판이 좋거나 친구나 지인에게 추천받아 좋은 곳에서 한번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지 모릅니다.

 

긴장성 두통

4. 약
병원에 가면 긴장성 두통 치료법으로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한 약을 처방해줍니다. 긴장형 두통의 치료약으로 이용되는 것은 진통제, 비스테로이드 항염증 약이 메인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아세트 아미노펜, 아스피린, 이부프로펜이나 케토프로펜, 나프록센과 록소닌 등입니다. 또 긴장을 완화시키는 약이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0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