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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한국

남양 아이꼬야 곰팡이 주스 우리아이주스 카토캔 판매 중단

남양 아이꼬야 곰팡이 주스 우리아이주스 카토캔 판매 중단

곰팡이 검출 공식사과 "배송 중 유입"



남양유업이 자사 음료제품 '아이꼬야 레드비트와 사과'에서 곰팡이가 나왔다는 소비자 제보에 대해 배송 중 발생한 문제라며 공식 사과했습니다.  사과문 전체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남양유업은 지난 16일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공식 사과문을 통해 "'아이꼬야 우리 아이 주스 레드비트와 사과'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클레임(항의)으로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논란은 지난 14일 맘카페 등에 남양유업이 제조한 어린이용 주스 ‘아이꼬야’를 10개월 아기에게 먹이다가 곰팡이를 발견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시작됐습니다.


이에 제조사는 아이 건강을 위해 친환경 종이 캔에 담은 제품이 택배로 배송되는 과정 중에 충격으로 핀홀(Pin Hole. 미세한 구멍)이 생겨 외부공기가 유입, 곰팡이가 발생했다고 해명하며 제조과정이 아닌 배송상 문제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남양유업은 재포장 과정을 추가로 보완해 재발을 방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파문이 발생한지 이틀 만에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광고가 게재돼 항의가 빗발쳐 진정성이 없다는 비난을 듣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