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Lil Dicky - Freaky Friday 가사 해석 릴디키 프리키 프라이데이 번역

Lil Dicky - Freaky Friday 가사 해석 릴디키 프리키 프라이데이 번역 듣기 뮤비 



가사 해석 


위에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너무 길어서 따로 번역해두었습니다. 


프리키 프라이데이는 원래 미국 코미디 영화로, 엄마와 딸이 중국 식당에서 받은 행운의 쿠키 속에 든 행운의 메시지를 읽고 몸이 뒤바뀐다는 내용입니다. 이 노래에서는 릴 디키와 크리스 브라운의 몸이 바뀐다는 설정입니다.


2005년 6월 30일, 'Run It!' 으로 데뷔한 크리스 브라운은 첫 데뷔곡인 'Run It'을 빌보드 1위 차트에 올리며 유명해졌는데, 당시 고작 16세의 어린 나이였죠. 


이후 싱글이 발매된지 몇 개월이 지난 11월 29일 크리스 브라운은 16살의 나이로 본인의 첫 앨범인 'Chris Brown'을 발매했는데 세계적으로 300만장이 팔려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2009년 2월 8일, 그래미 어워드 전날 밤 애인인 리아나를 때려서 년 간의 보호 관찰, 1년 간의 가정폭력 상담, 사회봉사 6개월, 리아나에 대한 접근 금지 명령이 내려지며 이미지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자기 딸(이름은 Royalty Brown)은 애지중지한다는 모양입니다. Nia Amey라는 모델 사이에서 태어났는데 애인도 아니고 원나잇 스탠드로 생긴 아이인데, 당시 애인이 있었기 때문에 바람이죠.


이런 저런 문제가 많음에도 출중한 노래 실력 덕분에 한국에도 팬층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노래에는 크리스 브라운 외에 에드시런, DJ 칼리드까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