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총정리 동안피부 여드름 피부병

피부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총정리 동안피부 여드름 피부병



피부는 내장의 거울로, 균형이 잡히지 않은 식생활로 내장에 영향이 미치거나 혈액순환이 저하되면 그 신호가 피부로 나타납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상으로 체내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피부 미용을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생활이 중요합니다. 식생활이 흐트러지면 피부 트러블 뿐만 아니라 생활습관병이나 비만을 유발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식(탄수화물), 주로 채소, 육류, 유제품, 과일을 균형있게 섭취하십시오.

요즘 식생활의 인스턴트화에 따라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우선 피부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두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체내 환경을 만듭시다.



1. 여드름

비타민B2, B6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지질의 대사를 촉진하고 피지분비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B2가 많은 식품은 아몬드, 계란 등이며 비타민B6가 많은 피부에 좋은 음식계란, 녹황색 채소, 어류 등이 있습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가 높아집니다.

반대로, 스낵이나 패스트푸드 등 당분과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지 분비를 증가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가능하면 피합니다.

또한, 커피 등에 많이 들어있는 카페인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체외로 배출하기 때문에 커피도 피지분비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건성피부

보습을 돕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합니다. 히알루론산은, 동물의 연골이나 상어 지느러미 등에 많습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아연도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입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으로는 굴, 가리비, 계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몸이 차가워져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나빠지고 건조해지기 쉬워집니다. 생야채와 차가운 음료 등의 섭취가 지나치면 오한/냉증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또한 과음도 몸과 피부의 수분 부족을 초래해 피부에 나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주름 및 다크서클

탄력있는 피부에 필요한 것은 피부를 구성하는 근원이 되는 비타민C · 철분 · 단백질입니다. 주름이나 처짐이 걱정된다면 비타민C를 많이 포함한 감귤류잎이 많은 채소, 철분이 많은 가다랭이와 톳 등 해산물, 단백질이 풍부한 제품등의 피부에 좋은 음식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당분과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부를 산화시켜 노화를 초래하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012


4. 그 외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지방산이 들어있는 다크 초콜릿도 괜찮지만, 이 경우 카카오 함량이 80% 이상이 아니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연어처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어류, 코코넛 오일처럼 몸에 좋은 지방도 피부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녹황색 야채가 이너케어를 도와주며, 치아시드/호박씨/해바라기씨도 권장합니다. L- 테아닌과 폴리페놀이 있어 스트레스도 덜어주는 녹차도 커피 대용으로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