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V20 스펙 장점 단점 엘지 프리미엄폰

LG V20 스펙 장점 단점 엘지 프리미엄폰




크기(가로/세로/두께. mm): 159.7 x 78.1 x 7.6

무게: 173g

색상: 실버/티탄/핑크

디스플레이: 메인디스플레이: 145.3mm QHD IPS 퀀텀(2560*1440)

                세컨드 스크린 포함: 152.3mm

CPU: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OS: Android 7.0 Nougat

통신규격: LTE-A 3Band CA

배터리 사양: 3,200mAh

카메라: 후면 - 일반 : 1,600만화소 / 광각 : 800만화소

          전면 - 광각 500만화소

내장메모리: 64GB UFS 2.0 ROM

RAM: 4GB LPDDR4 RAM

외장메모리: MicroSD slot 지원

모델명: LG-F800L



LG V20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패블릿(폰+태블릿의 합성어·화면 크기가 5인치 이상인 대형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소비자라면 좋아할 만한 거의 모든 기능을 갖췄다고 평한 엘지 플래그쉽 모델 V20입니다. 5.7 인치니까 패블릿이라 불릴만 하죠.


대표적인 장점을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세계 최초로 4개의 DAC를 탑재해

디지털 음원의 노이즈를 최대 50%까지 감소시켜서 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헤드폰 엠프가 탑재된 것도 플러스 요인입니다.



B&O PLAY 공동 개발했다는 이어폰은 뚜렷한 음질과 풍성한 저음을 들을 수 있게 세심하게 제작됐습니다. 녹음 기능 또한 우수해서 세밀한 소리, 중요한 대화를 녹음할 때 요긴합니다.


LG V20 스펙을 논하면서 전후면 광각 카메라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120도 전면 광각 카메라 덕에 셀카봉 없이 배경을 담을 수 있음은 물론 더 넓은 135도 후면 광각 카메라로 탁 트인 배경을 담기 용이합니다. 


엘지 프리미엄폰 특유의 전문가 모드도 물론 제공되는데, 이건 셔터스피드, ISO, 초점, 화이트밸런스 등을 조절해서 자신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흔들림 보정 기능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교체할 때 불편을 호소하는 분이 많은데, LG V20 스펙의 장점 중 하나가 버튼을 누르면 후면 배터리 커버가 분리돼서 간단하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V10에서도 선보인 세컨드 스크린은 연락처, 알림, 뮤직 플레이어 등 확인은 물론 여러 앱들을 손쉽게 오가도록 해줍니다.


012


장점은 이 정도로 하고 이제 LG V20 스펙의 단점을 말하겠습니다. 이건 신경 안쓰는 분이 더 많지만 카툭튀, 그러니까 카메라 부분이 약간 돌출돼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케이스를 씌우면 커버됩니다. 상·하단에 오토바이 헬멧 제작에 쓰이는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해 미국 국방부 군사 표준 규격인 ‘MIL -STD-810G’ 수송 낙하 테스트를 통과하기도 했을 정도로 튼튼하지만 낙하 충격을 어느 정도 흡수하는 것과는 달리 열쇠같은 날카로운 물건이랑 같이 주머니에 넣어두면 본체 플라스틱 부분과 후면 커버에 긁힌 자국이 났다는 리뷰도 있으니 역시 케이스를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또 방수방진이 안되며 엘지폰이라 삼성페이는 사용불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