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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반응

일본 타피오카 인기 유행 끝? 가게 폐점 잇따라 일본반응

일본 타피오카 인기 유행 끝? 가게 폐점 잇따라 일본반응

 

과거 전성기 때


대만 발상의 「타피오카 밀크티」를 취급하는 인기 점이 많아 "성지"라고도 불리는 도쿄 하라주쿠에서 폐점 러쉬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タピる(타피루)?"라는 유행어까지 낳은 큰 붐은 이미 막바지에 이른 듯 합니다.

17일 저녁 하라주쿠 다케시타 거리. 타피오카 가게에 손님은 한 명도 없었습니다. 20대 여성 직원은 "비상 사태 선언이 나온 4월부터 사람이 급격히 줄고 매출도 줄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이 다소 돌아오고 있는 지금도 매출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미치기 전의 절반. 5월부터 닫는 가게가 나오기 시작해 올 여름 주변만 3 점포가 폐점했습니다.

"우리도 철수를 고려하고 있다" 뒷골목 가게의 20대 여성 점장은 "코로나와 동시에 타피오카 붐도 떠났을지도" 예전에는 평일에도 행렬이 일상이었지만, 지금은 손님이 몇 명이라는 날도. 매출은 90% 감소했습니다.

다케시타 거리를 걷고 있던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17)은 "좋아해서 지금도 마시지만 과음으로 질린 느낌은 있다." 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18)도 "타피오카는 이제 싫어. 인스타그램을 노리고 사진을 찍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원문 タピオカは「もう映えない」 聖地・原宿で閉店ラッシュ

 



yan *****
하라주쿠뿐만 아니라 타피오카 가게가 점점 무너지고 있는데, 기간 한정 점포라면 몰라도 타피오카만 하고 장사가 성립될 거라 진심으로 생각하고 출점했는지 처음부터 의문이었다.
유행 방법과 유행을 타고 있는 사람의 층을 보면 예측이 쉽다고 생각하는데 ....


yuk *****
폐점 러쉬는 슬프지만, 사진 촬영만을 위해 구입하고 촬영이 끝나면 마시지 않고 그 근처에 두고 돌아가는 사람 등이 줄어든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은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ned *****
검색하면 나오는데,
타피오카점이 폭력단의 수입원이 되고 있다는 건
비교적 유명한 이야기.
원가가 저렴하고 벌이가 쉽기 때문.
조심합시다.


tom *****
맛집은 남고 맛있지 않은 가게는 무너집니다
컵만 귀엽고 맛은 최악인 가게가 일부있었습니다만, 전부 없어졌어요
다른 업체보다 맛있는 그런 가게를 선택해 가끔 가고 있는데, 아직도 건재해요
유행 속에서 정말 좋은 가게만 남고 이어지길 빌뿐입니다


khd *****
젊은 여자에게 중요한 트렌드 여부에는 물건의 좋고 나쁨이 없기 때문에, 트렌드가 되지 않으면 바로 쇠퇴해.
트렌드를 타고 있는 게 즐거운 거지 본질을 보고 있는 건 아니니까.


寺澤良輔 教育ジャーナリスト
축제 떠돌이 노점상처럼
잠깐 벌고 팟하고 사라지는
그런 벌이도 있겠지
멜론 등도 한때 유행했고
다음에도 무언가로 막벌이하지 않을까?
소비자도 즐길 수 있고
좋지 않아?


sie *****
일본에는 많이 있지만 대만은 별로없는 것이, 주스 자판기다. 대신, 대만에 차를 베이스로 한 음료 스탠드가 곳곳에 있다. 타피오카 밀크티는 그러한 스탠드 제공 상품에 불과하다. 또한 고급 상점을 제외하고, 대만에서 일반적으로 마시는 타피오카 밀크티의 가격은 엔화로 180 엔 정도 또는 그 이하다. 값싼 원가 타피오카 밀크티 1잔에 400 엔이나 500 엔이라는 가격을 붙이는 것 자체가 솔직히 바가지다. 원래 주스를 그러한 스탠드에서 사는 문화가 뿌리 내리지 않는 일본에서 타피오카 밀크티만 돌출하는 것 자체가 재미있었다. 코로나 속에서 인스타그램 경황은 없으며 붐이 끝날 속도도 가속화한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가게는 여전히 영업을 계속하고 있다. 다음은 주스 스탠드에서 술을 사는 문화가 일본에 얼마나 뿌리 내리느냐가 주목된다.


*****
유행하는 당시에도 사진만 찍고, 조금 밖에 마시지 않고 곳곳에 방치되어 있었어.
거리가 조금 청소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