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외계인 존재 UFO 미국 국방부는 확신

외계인 존재 UFO 미국 국방부는 확신



‘이 우주에서 지구에만 생명체가 존재한다면 엄청난 공간의 낭비다.’ 이것은 [코스모스]의 저자인 칼 세이건(Carl Edward Sagan, 1934~1996)의 말입니다. 외계지적생명체 탐사를 다룬 영화 ‘콘택트(Contact, 1997)’에도 소개된 바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우주 어디엔가 우리와 같은, 혹은 우리보다 더 뛰어난 문명을 갖춘 외계생명체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 근거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만 지적생명체가 우리 외에 없다고 반드시 낭비라고 할 수는 없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공간이 생명체로 차 있지 않으면 낭비라는 말과도 같습니다. 이미 우주는 은하, 별 등 다양한 물질이 가득합니다. 


외계인은 존재하는가? 확신할 순 없어도 존재한다고 믿고 싶은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우주는 무한하고 아직 우리가 모르는 것 투성이입니다. 그래서 외계 지적 생명체의 존재를 단호하게 부정하긴 쉽지 않습니다. 지구상에서조차도 바다에는 아직 신종 생물이 발견되거나 멸종했다고 생각된 생물이 나오거나, 심해도 아직 많은 수수께끼로 가득합니다. 


지구의 열악한 환경과 격리된 환경에서도 생명체가 존재 · 유지될 수 있다면(곰벌레처럼) 우주의 다른 행성에서 생명체가 진화해 환경에 적응하고 있다해도 이상할 건 없습니다. 실제로 과학계의 많은 발견과 이론을 통해 외계인 존재 가능성은 분명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그 믿음을 더욱 확고히 해주는 사실들을 소개합니다.  



SETI(세티) 협회

 

외계 생명체 발견이 목적인 SETI 협회는 우리 이외의 지적생명체가 행성 사이에 있다고 믿는 천문학자 칼 세이건과 질 타터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SETI 협회는 "우주에 존재하는 생명의 기원 · 본질 · 존재 빈도의 조사 · 이해 · 해명"이 사명입니다. 연구 기간으로 NASA(나사)와 미국 국립 과학 재단과 협력하고 있으며, 자금을 받은 인원을 모아 다른 행성에 사는 지적 생명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주에 존재하는 다른 지적 생명을 찾기 위해 우리 과학 단체가 존재하고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도 관심


2007년 미국 국방부가 "Advanced Aerospace Threat Identification Program(선진 항공 우주 위협 식별 계획)"이라는 연구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뉴욕 매거진' 잡지의 웹사이트 Intelligencer에 따르면, 이것은 "일반적으로 고속 이동하는 미확인 비행물체 등 쉽게 설명할 수 없는 우주 관련 현상"을 연구하는 것이 목적이었다고 합니다. 이 기밀 프로그램은 UFO와 조우한 보고서의 조사를 하고 있던 군사 정보부 요원 루이스 엘리존도가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10년 후 그는 국방부를 그만두고 "뉴욕 타임즈" 신문에 프로그램의 존재를 인정했습니다. 또한 2007 ─ 2012년에 걸쳐 연간 2200만 달러(약 250억원)의 비밀 예산을 들여 실시되었다고 보도됐습니다. 2004년 미 해군 FA-18F 제트기들이 샌디에고 상공에서 마주친 미확인 물체도 연구 대상에 포함됐다고 합니다.



Oumuamua는 외계인 존재의 증거?


하버드 대학 천문학부 교수 에이브러험 로브는 매우 흥미로운 가설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 "소행성 Oumuamua(오우무아무아. 혹은 오무아무아. 성간소행성이라고도 번역)는 실은 우주인이 보낸 탐사기 또는 우주선의 잔해가 아닌가!?"라는 것. "Oumuamua"는 2017년에 발견된 천체 관측 사상 최초로 외계에서 날아온 성간 천체입니다. 


이 가설을 제시한 것이 로브 교수가 아니었다면 주목받지 않았을 것입니다. 로브 교수는 이 방면에서 많은 신뢰를 얻고 있는 대교수. 그런 사람이 세운 가설이므로 해외에선 크게 보도됐습니다.


그리고 음모론 신자들이 Oumuamua 우주선설을 지지했지만, 로브의 동료들은 "거짓이 없어야 할 과학 연구에 대한 모욕"이라며 그 가설에 항의했다고 합니다.



수많은 외계 행성

 

NASA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외계 행성의 수는 현재 확인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수천에 달하며 기술이 진보하면 더 늘어나게 될 거라고 합니다.


즉, 확인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수천 행성인데 우리는 아직 그것조차 잘 모르며, 최첨단 전파에 의한 시야에도 파악되지 않은 행성이 무수히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의 행성이 그 거기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그러한 외계인 존재 여부에 대해 "존재하지 않는다"고 단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