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베일리 어게인 내용 스토리 예고편 포스터

베일리 어게인 내용 스토리 예고편 포스터

A Dog's Purpose (2017) 



감독: Lasse Hallström 라세 할스트룀

원작: A Dog's Purpose (by W. Bruce Cameron)

제작: Universal Pictures 유니버설 픽처스

장르: 드라마

음악: Rachel Portman 레이첼 포트만

등급: 국내 전체관람가, 해외 PG

개봉일: 2017.01.27(해외) 2018.11.22(한국)

러닝타임: 100분


귀여운 소년 '이든'의 단짝으로서 생을 마감한 개 베일리. 하지만 다시 개로 2번, 3번 환생하고 마침내 4번째 삶, 떠돌이개가 된 베일리는 마침내 자신이 돌아온 이유를 깨닫고 어딘가로 달려갑니다.


개 안 키우는 사람까지 사로잡는 감동의 견생영화 '베일리 어게인'. 2017년 개봉작이지만 한국에서는 2018년 하반기에야 개봉하게 됐습니다.


<개 같은 내 인생>, <하치 이야기> 등으로 유명한 감독 라세 할스트롬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주인공인 베일리의 목소리는 Josh Gad(조시 게드)가 맡았습니다.



2200만 달러 제작비가 들어 5000만 달러가 손익분기점인데 전세계에서 2억 4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려 흥행에는 대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평론가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지는 못 했습니다. 특별한 반전이 없는 평이하고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전개가 깊이 없어 보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담백하고 기교없는 정통 연출과 동화처럼 순수하고 교과서적인 메시지는 요즘 유행하는 '다크히어로'나 선악의 모호함이 식상할 정도로 흔해졌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신선하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세상 모든 애견인의 염원과 판타지의 정수라고도 할 수 있는 스토리는 원작을 베이스로 한 영화인만큼 개를 키우지 않는 사람의 심금까지 울릴 정도로 잘 짜여져 있습니다. 때로는 경찰견으로, 때로는 외로운 싱글 여성의 소울메이트로, 마침내 유기견에 이르기까지 환생을 거듭하며 다채로운 견생을 살아가는 베일리의 삶을 따라가는 과정이 몰입도가 높습니다.


속편인 A Dog's Journey(어 도그스 저니)가 2019년 5월 17일 개봉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