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한국인 라면 소비량 세계 1위 일본반응

한국인 라면 소비량 세계 1위 일본반응



한국인은 라면을 얼마나 자주 먹는 것일까요. 세계 라면 협회(WINA)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1인당 연간 73.7봉지의 라면을 섭취해 라면을 가장 많이 먹는 나라에 랭크됐으며 가장 인기있는 라면은 신라면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갤럽이 2018년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1 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라면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29%가 '신라면'이라고 답했습니다 . 이어 '진라면'(오뚜기), '육개장 컵라면'(농심), '스낵면'(오뚜기), '해물탕면'(농심)이었습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신라면'의 선호도는 2013년 39%에서 2018년 29%로 5년간 10% 포인트 내려 같은 기간 오뚜기 진라면이 4%에서 14%로 약진한 것과 대조적입니다. 갤럽의 5년 전 조사 결과와 비교하여 라면 선호도 상위 5 브랜드임에 변화는 없었지만, 진라면이 5위에서 2위로 상승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최근 일주일 라면을 먹은 빈도는 '1회'가 27%로 가장 많았고, '2회' 13%, '3회 이상' 8% 등 성인 47%가 일주일에 1회 이상 라면을 먹는다고 응답. 주간 라면을 먹는 빈도는 성별에 따라 남성(1.18 회)이 여성 (0.73 회)을 웃돌았습니다. 성인 전체 빈도는 주간 평균 0.95회, 연간 52주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49번 먹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oving goalpost

굉장하네요 세계 일위잖아요 축하합니다.

방탄소년단도 먹는 신라면도 세계 제일 1위인 것 같으니까, 이제 일본에 볼일은 없을 테죠.

좁은 시야에서만 사물을 판단할 수 없는 부분을 개선할 수있는 좋은 기회예요.



kei ***** 

가난한 식생활 세계 NO.1이란 말입니까? 인스턴트 식품이 메인이라면, 일본인이 개발한 식품을 중심으로 하니까 적폐 아닌가요.



min ***** 

즉석면 말이군요. 불쌍해.



rum ***** 

이물 혼입을 기대하고 많이 사는 것 같아요.

피해자 비즈니스 하고 싶으니까.



rx7 *****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지 않은 것도 신라면.

재해에도 끝까지 팔리지 않고 남는 전설을 만들었죠.



die ***** 

최근 가격이 하락해서 처음 먹어봤습니다. 면이 맛없습니다. 국물이 매운 것만은 알겠습니다. 이제 싸도 먹지 않을 겁니다.



hek ***** 

한류 붐 시절 흥미로 신라면을 사서 먹어봤습니다.

한입 먹고 나머지는 버렸습니다. 그냥 맵기만 하고 맛없기 짝이 없었어요.



her ***** 

다른 먹을 물건의 종류가 적은 네요.

가게에서 냄비를 먹은 후 조여 즉석라면을 넣는 때문에 많은 것이다.



koj ***** 

신라면의 소비가 많아 보이니까 일본이 잘못 수입하고 남아있는 나머지의 인수를 부탁할 수 있을까요?




tagusuten 

이러다 일본이 발명한 라면 덕분에 한국의 식생활이 이상해졌다고 피해자 비즈니스가 일어날 것 같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걸까?



tic ***** 

인스턴트라면 소비 세계 1위

건강에 나쁠 것 같네요




tks ***** 

신라면은, 맵기만 하고 맛은 없고.

적어도 일본인에게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맛이 없다)



add 

신라면이 일위라니 맛 음치입니까? 뭐 한국에 맛있는 라면은 없으니까.

일본의 라면에 비하면 천양지차네요.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116-00000020-cnippo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