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방탄소년단 나치모자 유대인 단체 사과 요구 일본반응

방탄소년단 나치모자 유대인 단체 사과 요구 일본반응



미국 유태인 인권 단체들이 방탄소년단(BTS)이 과거에 나치 친위대(SS)의 휘장이 장식된 모자를 쓰고 있었다며 뒤늦게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일본인들은 "유대인은 힘이 강하니까 방탄소년단도 어쩔 수 없을 것이다"라며 국제사회에서 힘이 없는 일본인의 든든한 아군이 되어줄 구원자의 등장에 기쁨을 감추지 못 하고 있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본부를 둔 시몬 비젠탈 센터(Simon Wiesenthal Center, SWC) 부소장인 랍비 에이브러햄 쿠퍼는 11일 (현지 시간) 공식 웹사이트에 성명을 게재하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쿠퍼는 지민의 원폭티셔츠를 '나가사키 원폭 희생자를 조롱하는 티셔츠'라고 강하게 비판한 뒤 "이번 일(T셔츠 착용)은 최근의 사건에 불과하다(just the latest incident of this band mocking the past)"고 지적했습니다. 


성명은 이어 멤버가 나치스 로고가 박힌 모자를 쓰고 사진 촬영에 임한 적이 있으며, 콘서트에는 나치 스와스티카와 "무시무시하게 유사한(eerily similar)" 깃발이 등장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쿠퍼는 "유엔의 연설자로 초청된 이 그룹이 일본과 나치즘의 피해자에게 사과해야 하는 것은 굳이 말해야 할 필요도 없다"고 했습니다.



회원 RM이 쓰고있는 모자의 앞쪽 중앙에는 나치의 심볼 마크인 하켄크로이츠를 바느질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모자는 방탄소년단의 것이 아니라 스타일리스트 소장품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대해 팬들은 화보 촬영 현장에서 다양한 액세서리와 모자를 습득하지만 거기까지 확인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해외에서 잠시 논란이 되자 잡지 회사와 소속사 측이 사과하고 그 때의 사진을 모두 삭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몬 비젠탈 센터가 성명에서 지적한 것은 획일적인 교육 시스템을 비판한 90년대의 한국 남성 3인조 아이돌 '서태지와 아이들'의 3집 앨범 수록곡 '교실 이데아'의 로고라고 합니다. 해당 로고는 시계를 의미하는 로마자 숫자와 함께 학사 모자와 졸업 가운을 붉은 선으로 표현한 무늬가 들어가 있습니다. 


현재 SNS 상에서는 시몬 비젠탈 센터 계정에 방탄소년단 팬들의 나치모자 해명 글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한편 위 사진에서와 같이 일본여성들은 대놓고 나치 복장을 즐기며 독일남성을 '나치 삼촌'이라 부르며 잘 따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in ***** 

일본에 반박했듯 유대인 단체에도 반론 비판 해봐라. 기대된다.



lui ***** 

팬들이 옹호해도 무리야.

어떻게 봐도 확신범이겠지.

문제는 이것만이 아니다. 두드리면 쉽게 다양한 먼지가 나온다.



h11 ***** |

SWC에 나온 게 크네요.

그 단체는 선악은 차치하고 세계적인 영향력은 장난 아니니까.

눈에 띈 이상 무시하긴 어려울 것이다.



miko 

반일 원폭 나치 큰 문제 투성이

콘서트, 영화 중단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악영향 투성이의 K-POP은 일본에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伊邪那美

유대인들까지 화나게 해버렸기 때문에, 앞으로의 일본 진출은 물론 세계에 문이 닫혀버렸군요. 지금부터 어떤 반응을 할지가 문제. 유엔에서 연설까지 했으면서 자신들이 처한 입장을 이해하지 못 하고 계속 경솔한 행동 ,, 그래도 유대인 분들은 열심히 사과를 바라는데 왜 일본의 피폭자 단체와 히로시마, 나가사키는 침묵인가? 적어도 언급은 해도 좋을 텐데, 피폭 2세로서 안타깝다 ...



tin ***** 

> BTS 팬의 해명 글이 쇄도하고있다.


응? 사과는 BTS와 잡지 회사와 소속사 측에서 해야 하는 거 아니야?



mpv ***** 

일본의 피폭자 단체, 평화 단체도 성명을 올렸으면 해요.

글로벌 그룹 BTS의 문제는 간과하지 마십시오. 다음 세대의 젊은이에게도 영향이 있습니다.

히로시마, 나가사키 분들에게 제대로 성실하게 사과를 요구합니다.



TRANSGAMES 

그런데, 방탄소년단 사이드는 어떻게 변명할지 기대됩니다.

변명의 내용에 따라서는 세계에서 문제시될 수 있으므로 전면 항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안돼 코리아.



世知辛い世の中

LA에서 반년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유대인을 적으로 돌리고 이길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물며 SWC는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이 아무리 옹호하려고 해도 견해를 바꾸는 일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일본인처럼 무르지 않습니다.

감정론에 흘러가는 일도 없고, 치밀하고 냉철하게 비판 활동을 수행하고 안이하게 용서도 하지 않습니다.

랍비가 직접 화를 냈다는 것은 BTS는 전 세계의 유대인을 적으로 돌린 것입니다.

원폭도 문제지만, 방탄소년단에게는 이쪽의 데미지 쪽이 상당히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ito ***** 

여러분이 반일인 것은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거기가 아니고 원폭 피해자를 비웃는 것 같은 셔츠를 무신경하게 착용하고 있던 것입니다.

일본인은 비교적 끈기 감정을 드러내 없지만 확실히 꾸준히 혐한이 퍼져 나간다.



bri ***** 

유대인 단체의 에이브러햄 쿠퍼 씨, 원폭에 대해서도 함께 사과 요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의 반응이 기다려지네요.

텔레비전 출연이 없어 일본을 비판해 왔지만, 유대인 단체의 여러분은 일본처럼 가볍게 처리하지 않겠지요.

일본의 사과도 함께 부탁드릴께요!!




mime **** 

팬도 옹호하면 할수록 좋지 않은 흐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사과하지 않는 분위기를 어필하고 그들을 긍정적으로 옹호하고 절규하는 젊은이들을 이 정도까지 세뇌하다니 더 악질로 보여요.



いいや言わせてくれおやっさん 

일본에 하듯이 유대인 단체를 매도하고 폄하하지는 않겠죠



777 

앞으로 더욱 세계적으로 비판받으면 좋겠다. 잘못된 행동이니까.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113-00000012-cnippo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