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삭간몰 북한 미사일 기지 20곳 중 13곳 확인 일본반응

삭간몰 북한 미사일 기지 20곳 중 13곳 확인 일본반응

靑 "美 CSIS 보고서 새로울 것 없어···북미 대화 필요성만 부각"



미국 전략 국제 문제 연구소(CSIS)는 12일 북한이 공개하지 않은 추정 20개소의 미사일 기지 중 적어도 13개소를 특정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Joseph Bermudez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일부 유지 보수 및 소규모 시설의 개량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정한 기지는 북한 각지의 산간부에 단거리에서 장거리까지 다양한 종류의 탄도미사일이 저장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Bermudez 연구원은 "미사일 기지는 발사 시설은 아니다"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북한은 삭간몰 미사일 기지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분석가들은 핵무기 및 미사일 능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 공개가 비핵화 합의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번 숨은 기지가 확인된 것은 앞서 미 정상회담의 정신에 위배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한 미국 국무부 당국자는 "김정은 위원장이 완전한 비핵화 등 스스로 약속한 것을 지킨다면 북한과 국민의 미래는 훨씬 밝을 거라 트럼프 대통령은 단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청와대는 13일 북한이 황해북도 황주군 삭간몰 지역에서 최근까지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개발을 진행 중이라는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보고서 내용과 관련해 "새로운 것이 하나도 없다"고 평가절하 했습니다.




o_p ***** 

지금 미국은 진지하게 북한 침공 시뮬레이션을 한다고 합니다.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조사도 정밀하게 하고 있는 것 같아, 이번 시설도 그 과정에서 발견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실은 더 발견했을지도 모릅니다.



jun ***** 

은닉 장소를 알면 상시 감시하여 반출과 반입 사실이 있으면 즉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군요. 록온하고 사실상 봉인해버리죠.



kya ***** 

상당한 확률로 북한의 미사일이 일본에 쏠리고 있는 것이 현실.

이 현실과 납치 문제, 생각하면 국회에서 야당이 반대하는 방위력 강화는 절대적으로 즉시 단호하게 전진해야 할 터.



amachan 

문재인 정권은 북한의 핵 및 미사일의 폐기를 추진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

핵과 미사일이야말로 문의 목적 대일 우위의 "비장의 카드"로 머리에 넣고 있는 것이다. 핵과 경제 물물 교환과 통합이 최종 목표 일 것이다.



wak *****

글쎄, 북한이 아무리 발버둥쳐도 미국은 변하지 않는군요. 여러번 속아서 그런가 철저하군요.

일본에도 그 쪽이 고맙죠.



sof ***** 

이 기사를 읽고, 일본은 위험하다고 생각했다.

정부는 방위력을 강화해야 할 시기다.

미국에 의지하는 것은 이제 그만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납치 문제 협상을 했으면 좋겠다.



ore ***** 

이것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本当のじじい

문재인 대통령의 운명도 이제 다할 가능성이 나왔다. 아마 북한은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국내에서는 무고한 백성을 탄압하고 밖에서는 강한 척하고 있다. 이 김정은 체제를 지원하다니, 인권 변호사의 이름이 울어요 문재인 대통령 님.



실전에서는 이동식 발사대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격납고나 재고가 있는 장소를 파괴할 필요가 있는 것일까.



doeryakotoni 

전쟁은 이래저래 돈이 든다.

천천히 경제적으로 중국, 러시아, 북한을 공격하는 것이 상책.

직접적인 손해도 없는 것이고.

지금 이 기회를 놓치면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될 가능성이 높다.

백인은 아시아인에게 지는 것이 근본적으로는 허용되지 않을 테니 쉽게 미국이 지지 않을 것



左翼は日本の敵

핵실험장을 폭파한 것도 눈을 돌리기 위한 것임을 전세계 사람들이 깨달은 것입니다.

앞으로도 점점 살상 무기를 만들고 위협이 될 것입니다. 송이의 답례로 귤을 보내던 단짝 한국도 비난 받겠죠.



nut ***** 

핵도 미사일도 완전히 사찰에 응하지 않는 한 제재 완화 따위 있을 수 없는 이야기예요. 한국도 고순도 불화 수소 유출로 제재 먹을 것 같은 기세는 있지만



yuk ***** 

돼지를 처치하면 끝나는 이야기가 아니다. 핵 개발에 가담한 조직의 조사 전후 처리야말로 중요하다.



dys *****

발사 시설이 발견되지 않는 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트럼프 정권에겐 그저 정보에 지나지 않는다.

이대로 트럼프가 북한과 협상을 해도 북은 모든 시설을 계속 유지할 것이다. 폭격기를 북쪽 상공에 날리지 않는 한 북쪽은 한 번 손에 들어온 핵을 놓지 않는다.

이 문제는 영원한 것이다.



lq ** 

추측보다 사찰하는 게 우선 아닐까?



man ***** 

문재인과 김정은

두 사람이 뭔가 꾸미고 있는 것일까

핵을 가지고 남북통일, 미군 철수 같은



eit *****

문씨는 알고있다

북한과 통일을 완수하고 핵폭탄도 가지려고



鉄人48号ガオー

위대한 대원수 님의 훌륭한 지도하에 평화 외교 잔꾀가 발각되면 무자비한 참수 작전 전에, 핵 공격으로 선수 쳐서 서울을 불바다로 만들려고 지하에 핵 미사일을 은폐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잘만 하면 위안부 문제도 노동자 문제도 단번에 해결합니다. 일본 국민은 남한과는 국교 폐쇄해도 전혀 곤란하지 않기 때문에, 무자비한 참수 작전 결행했으면 하네요!



山の金太

그런 장소가 가득 있을 것입니다. 새삼 놀랄 것 없어요.



koo ***** 

그 밖에도 가득 숨기고 있는 것입니다. 사린 등 화학 무기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ms6 ***** 

결국은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 수단은 한정됐는지도.



popyuranta 

발사 시설이 아니라 격납고라니까. 특별 놀라움은 없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112-00000084-reu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