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하이드로젠 원 가격 3D 홀로그램



영화용 카메라 전문 제작사인 레드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컴퍼니가 3D 홀로그램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레드 하이드로젠 원(Hydrogen One)을 선보였습니다. OS, 즉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구동되며 2D시 해상도는 2560 x 1440, 디스플레이 크기는 5.7인치로 세태에 발맞춰 비교적 크게 나왔습니다. 


USB 타입-C 단자와 헤드폰 잭 등이 장착됐으며 별도의 시네마 카메라 모듈이 있고, 가격은 티타늄 모델이 1595달러(약 178만원), 알루미늄 모델은 1195달러(약 134만원)로 티타늄 쪽이 더 비쌉니다.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소 특이한 디자인인데 가장자리의 물결 모양이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출시일은 2018년 하반기로 보이지만 삼성과 애플, 엘지가 점유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도 들어올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가장 주목되는 점은 역시 특수 안경 없이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특수제작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와 레드의 독자 규격의 홀로그래픽 콘텐츠인 '4-View'를 통해 기존 영상은 물론 3D 입체 영상을 특수 안경이나 보조기기 없이 맨눈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콘텐츠도 구현할 수 있다는 소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Posted by 스타럭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