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 스위프트 정치 견해 민주당 지지 밝혀




전세계에 수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팝의 여왕 테일러 스위프트. 그녀가 지난 주말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메시지를 게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던 그녀가 처음으로 자신의 정책이나 지지 정당을 밝혔습니다. 공화당이 인종차별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대대적으로 공격했으나 그녀가 이때까지 공개적으로 데이트한 15명의 남성만 해도 모두 백인이라는 점을 들어 위선자라고 비난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그녀는 트위터에 아래와 같은 글을 게재했습니다.




"11월 6일 열리는 중간 선거에 관하여 이 게시물을 쓰고 있습니다. 나는 테네시에서 투표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내 정치적 견해를 공개적으로 하는 일에 소극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2년간 내 인생과 세계에서 다양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 결과 지금은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이 나라 사람들 모두의 인권을 위해 싸우는 후보에게 투표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생각입니다. 나는 LGBTQ의 권리를 위한 투쟁을 믿습니다. 성적 취향이나 성별로 사람을 차별하는 것은 어떤 이유가 있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피부색에 따른 제도적인 차별이 이 나라에 아직도 병적으로 만연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부색이나 성별, 어떤 사람을 사랑하는지에 관계없이 모든 미국인의 존엄을 위해 싸우는 사람에게 투표할 수 밖에 없습니다"라고 자신의 정치적 신념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간 선거에서 누구에게 투표할 것인지도 밝혔습니다. 중간 선거란 상·하원 의원과 주지사를 선택하는 선거입니다. 대선 사이에 진행되기 때문에 결과는 현 대통령과 현 정권에 대한 심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역대 중간선거는 주로 야당에 압도적으로 많은 표가 쏠렸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또한 "테네시에서 상원 선거에 출마한 것은 마샤 블랙번이라는 여성입니다. 나는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가능한 여성에게 투표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마샤 블랙번은 안 됩니다. 그녀가 의회에서 지금까지 어떤 정책에 투표해 왔는지를 알고 놀랐습니다. 그녀는 남녀 동일 임금에 반대했습니다. 여성을 DV 및 스토킹, 데이트 강간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여성에 대한 폭력 방지법(VAWA)의 개정에도 반대했습니다. 그녀는 게이 커플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할 권리가 기업 측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게이 커플은 결혼할 권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내 테네시적인 가치관과는 다릅니다. 나는 이번에 짐 쿠퍼에게 투표할 것입니다."라고 적었습니다.

 

블랙번과 짐 쿠퍼는 모두 민주당 후보. 테일러는 민주당 지지를 명확하게 표명했습니다.


이에 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불쾌한 기색으로 기자들에게 “블랙번은 훌륭한 일을 많이 했다. 스위프트는 블랙번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반박하며 “앞으로 스위프트의 음악을 지금보다 25% 덜 좋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의 연설에서도 투표를 호소한 테일러. 이 게시물에서도 팬들에게 선거에 참여하도록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모두 자신의 주 후보자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가치관과 가장 가까운 것은 누구인가에 따라 투표하세요. 많은 사람들은 모든 문제에 대해 100% 의견이 일치하는 후보자나 당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쨌든 투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2년 사이에 18세 이상이 된, 똑똑하고 사려 깊고 냉정한 사람들은 투표로 생각을 표명할 권리가 있습니다. 우선 유권자로 등록하세요. 테네시의 등록은 10월 9일까지입니다. 웹사이트로 vote.org에 가면 정보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투표합시다!"


미국에서 선거권을 얻기 위해서는 우선 유권자로 등록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많은 유명 인사들이 호소하고 있지만, 테일러 역시 "우선 등록"하라고 어필했습니다. 그리고 이 메시지가 조속히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 숫자로 공개됐습니다. 

웹 사이트 vote.org에 따르면 무려 테일러가 게시물을 올리자 1일 6만 5,000명이 새로 유권자로 등록. 특히 테일러가 투표한 테네시에서 급증했다고 합니다. 이 사이트는 "테일러가 일요일 밤에 1억 1,200만명의 팬 등록과 투표를 호소한 결과, 미국 전체 등록 건수가 급증했다. 다른 요인도 있지만 일요일 게시 이후 등록한 사람의 대다수는 18세에서 29세의 연령층이다. 이틀 동안 새로 가입한 24만 명 중 10만 2,000명이 이 연령대에 해당한다"라고 공식 성명을 발표, 그녀의 팬 층이 움직 인 것을 증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등록을 호소해온 사이트의 홍보 담당자는 "하나님, 테일러의 존재에 감사합니다"라고 코멘트 할 정도입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알린 이번 기록에 테네시, 그리고 미국 전체에서 어떤 선거 결과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Posted by 스타럭키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