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아베 3연임 성공 총재 선거 승리 재선 일본반응

아베 3연임 성공 총재 선거 승리 재선 일본반응

Japan's Abe poised to win 3rd term as leader of ruling party Japanese netizen reaction


아베 신조(安倍晋三·63) 일본 총리가 20일 집권 자민당 본부에서 열린 당 총재선거에서 이시바 시게루(石破茂·61) 전 간사장을 누르고 승리했습니다.





blackbird ********* 

예상대로의 결과가 되었군

고이즈미씨는 무엇을 하고 싶었던 걸까

더 빨리 이시바에게 넣어서 공표했다면

결과는 조금은 바뀌지 않았을까



kyo ***** 

음, 예정대로.

개인적으로는 간사장 교체를 기대한다.



yaaa ***** 

미중 관계가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안정된 정치 • 경제를 이뤄주었으면 한다.



prc ***** 

미디어는 이시바 씨가 국회의원에 지지 못 받는 것보다, 지방에서 지지받는 것에 초점을 맞췄지.



渡世人 

압승까지는 아니지만 배 이상이기 때문에 모두의 예상대로다.

다음은 내각 조성 인사에 주목하고 싶다.

이 내각 조성 인사에 실패하고 국민이 실망하면 헌법 개정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충분히 있으니 신중하게 인선했으면 한다.



ken ***** 

예상대로였지요. 놀랍진 않지만 3년 후가 걱정됩니다.

인재가 다양하게 나왔으면 합니다.



tak ***** 

중요한 것은 이제부터.

아베 총리는 제대로 직무를 수행하길 바란다.



quatro_china_unhappy 

이 후 당 인사에서 이시바 씨 일파는 어떻게 될까

단지 이시바 씨가 이번에 주장한 '방재성 설치'는 실현을 위해 움직이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

지진뿐만 아니라 호우에 슈퍼 태풍 등 아마 올해만의 일은 아니다

내년 이후에도 어떤 재해가 발생할 것 같아요

그만큼 일본을 둘러싼 기후 환경은 이미 바뀌어 버린 것이다

지금까지처럼 사건이 일어나고 나서 해당 지방 자치 단체에 의해 처리가 제각각인 것은 안 된다

최근 태풍 21호가 떠난 다음날 홋카이도에서 진도 7이라는 격심 재해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드문 사건이 있었는데, 지금의 중앙 정권에서 대참사가 2개 동시에 일어난 경우 대응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지금까지 확실히 "상상외"로 허용되었지만, 도쿄 올림픽을 앞둔 지금, 준비는 만전해야 한다



aki ***** 

3분의 2는 아베에게 투표했다는 것.

반대로 아베 씨에게 투표하지 않은 세력이 3분의 1 미만 있다는 것이므로, 그런 분들은 일본의 발전 안심을 위해 어떤 정책을 수행해야 하는가를 발신해 주었으면 한다.

7년 전 일이지만, 전 민주당 의원과 회식 기회가 있어 경제, 외교, 저출산, 복지 등 일본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논의를 시도했다. 그러나 내가 듣고 싶었던 나라의 비전에 대해서는 거의 들을 수 없었다. 또한 더 신경이 쓰인 것이 그 의원의 이야기가 자민당의 욕설과 험담이 많아 어떻게 자민당이 나쁜지 홍보에 집착하는 모습이었다.

단순한 권력 투쟁으로 일관하면 나라는 망한다. 이것은 지금의 자민당도 마찬가지. 어디까지나 정책으로 경쟁했으면 한다. 한 유권자의 생각이다.



cjw ***** 

옛날에는 이시바 씨의 명확한 설명을 좋아했는데 말야. 그런데 총재 출마에서는 설득력이 없는 것처럼 느꼈다. 게다가 야당이 응원한 것도 위화감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아베 씨가 좋았다. 이시바 씨는 다음은 자신의 측근의 말과 행동에 신뢰가 흔들리는 일이 없도록 하기 바란다. 



har ***** 

이시바도 의외로 표가 많았다.



aki *****

내수 확대에 집중 해줬으면 한다. 실질적인 정책으로 국민을 안심시켜 달라. 다른 공론은 상관없으니 삶을 풍요롭게 해 주었으면 한다!



k_s *****

이시바 씨로서는 좋은 결과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싸울 상대가 아니었으니까 이 결과는 나중에 크게 울리는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tok *****

정말 일본 정치인은 인력 부족.

더 잘 세상을 위해 사람을 위해 일해주는 정치인은 없는 건가.

그런 사람이 탑이 됐으면 해...



lex

초 고령화 사회를 향한 경각심을 일으켜 향후 정책에도 기대를 갖게 하는 방식으로 고령자 예비군의 인기를 얻은 것은 컸다고 생각한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자신의 생활이 제일이니까. 세계 정세라든지 경기라든지 말해봤자.



kag ***** 

이전에도 그랬지만 지방 표는 비교적 대립한다. 그리고 의원 표는 크게 차이가 났다. 국회의원의 아베 의존이 더 강해지고 더 국민 눈높이에 가까운 지방표와 차이가 났다는 것. 지지율은 표현하기 어렵지만 아베 총리를 지지하는 사람은 더 강하게 지지하고 지지하지 않는 사람은 더 강해지지 않는 흐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rbk*****

드디어 총재선거 쇼가 끝났다. 여러분 수고했어요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0920-00010004-fnnprimev-p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