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미중무역전쟁 협상 분쟁 전망 일본 반응

미중무역전쟁 협상 분쟁 전망 일본 반응

2018 China–United States trade war Japanese netizen reaction



미국과 중국은 두 차례에 걸쳐 서로 관세를 얹어주는 보복 전쟁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미국이 제3탄이 되는 제재 관세를 24일부터 발동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도 18일에 보복 관세를 발표해 응수할 것을 시사, 사태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은 지금까지 2단계로 맞춰 500억달러 상당의 수입품에 대해 25%의 추가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제3탄을 발동하면 중국에서 물건의 수입액의 절반인 2500억 달러에 추가 관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는 이 추가 관세를 10%에서 25%로 인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 


"자신의 정당한 권익과 국제 자유 무역 질서를 지키기 위해, 중국은 부득이 대항 조치를 취할 것"(중국 외교부 대변인) 


반격에 나선 중국. 중국 정부는 18일 600억 달러의 미국산 제품에 5%에서 10%의 보복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미국에 의한 내년 25% 인상은 불가피한 상황. 전례없는 규모로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미중무역전쟁이 일본 기업의 생산 활동에 미칠 영향도 우려된다. 일본 기업, 제조 업체는 특히 중국에서 생산하여 미국에 수출하고 있는 경우도 많다. 이 경우 중국에 있는 공장을 다른 나라로 전환하는 것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토추 경제 연구소 다케다 준 수석 이코노미스트) 


트럼프는 중국이 새로운 보복 조치를 하면 나머지 모든 수입품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前嶋和弘

본질적으로 미중의 기술 패권 다툼이기 때문에, 장기화될 것으로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트럼프 정부의 무역 정책의 기둥이 되는 로버트 라이트하이저(Robert Emmet Lighthizer) 교수는 근본적으로 지금까지 자유 무역의 흐름을 의심하는 감이 있습니다. 한편 수출량의 차이로 타협하는 것은 중국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언제 어떻게 움직일지는 아직 보이지 않습니다.




ebi ***** 

갈 데까지 갈 테니 일본 기업은 공장을 동남아로 이전하는 것이 좋다

앞으로 중국에 투자하는 기업은 자살 행위다



tak ***** 

이것은 갈 데까지 갈 테지. 완전히 양국의 체면을 건 소모전. 그러나 중국은 미국으로부터의 수입품이 미국에 수출하는 것보다 적기 때문에, 이 승부는 미국의 승리로 끝난다.



tap ***** 

made in japan의 장점을 다시 보는 좋은 기회가 될거야. 정말 좋은 물건은 팔리기 때문.



ka-z 

일본에도 영향이 불가피하지만, 이 때 철저하게 두드려

힘을 없애두지 않으면 나중에 큰일이 된다



kkw ***** 

중국은 미국이 없어지면 곤란하지만

미국은 중국이 없어도 곤란하지 않다

결과는 보인다



mm0 ***** 

미중이 대등한 것 같은 전제에서의 보도가 많지만, 원래 미국은 중국보다 2배로 수입하고 있었으니까 처음부터 승부가 결정되어 있었다.



tan ***** 

러시아 의혹 건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이 되느냐 마느냐에 달려 있다. 다만 중간 선거에서 공화당이 이기면 문제 없다. 만약 탄핵되었을 경우는 펜스 부통령이 대통령이 된다. 이 사람도 대중 강경파라 지금 열심히 중국은 선거 공작하고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변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kis ***** 

관세 인상 응수라면 중국은 불리하다. 관세 인상분이 바닥나는 건 여유있는 미국보다 중국이다. 이제 미국에 공정한 무역을 진행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ken 

미중무역전쟁은 단순히 경제 때문만은 아니지.

오히려 안보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미국도 강경파인 트럼프와 공화당 뿐만 아니라 민주당도 대 중국 정책에서 동일한 아이디어가 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일본이 더듬은 길을 중국도 따를 것인가?

중국도 진주만 공격할 거야?



hid ***** 

중국 물건이 팔리지 않게 될 뿐이다. 보복하면 중국 손해가 분명히 크다. 트럼프 씨 노력해주세요. 제멋대로 중국 시장에 칼을 대는 것은 미국 외에 좀처럼 없다. 버블 붕괴도 가깝네요



ys1 ***** 

처음에는 일본도 힘들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현명한 것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전세계 기업이 중국에서 전부 없어져서 초조해진 중공을 한번이라도 좋으니까 보고 싶다.



dud ***** 

장하다! 트럼프. 이렇게 하지 않으면 미래는 중국이 제멋대로 해서 중국의 시대가 될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트럼프가 제동을 건 것이다. 트럼프가 아니어도 미국 대통령이라면 조만간 이것에 가까운 정책은 했다고 생각한다.



hrk ***** 

트럼프는 싫지만 이번에는 응원하고 싶어진다

경제적으로는 일본에도 영향이 있다고 하지만 중국을 이길 수 있는, 혹은 중국을 철수시킬 수 있는 데이터가 더 귀중하다



skg ***** 

중국은 수렁에 빠질 것입니다.

덩치가 크니까, 생명줄은 끊어져 버릴 것.



平凡な日本人 

중국에 있어서 이 무역 전쟁은 승산이 없지. 일본은 상관없이 어부지리를 얻는 건이 확실시된다. 국가 체제 구축의 길이다.



***** 

트럼프 씨 무르다. 10%나 25%가 아니라 더 관세를 올려 줘.

중국은 대상 품목이 없어지고 있으므로 한다고 하면 사이버 공격 등의 기밀 정보를 훔치거나 스파이를 보낼지도 모른다.

어느 나라도 중국과 상대할 때는 더 가드를 단단히 하지 않으면 안 된다.



iwa ***** 

2000억 달러에 600억 달러.

다음 탄환은 무엇이 나올지 기대.



悔いなき人生を^^ 

미국으로의 수출이 많은 중국이 압도적으로 불리하지.

군사나 경제나 강하게 자란 미국은 위험한 존재가 될 수도 있지만.

일본도 세계적으로 더 강한 일본이 되길 바란다.



pre ***** 

미국은 무역 없이도 해 나갈 수 있는 국가. 유일한 가치가 값싼 노동력인 중국은 무역 없이는 경제가 성립하지 않는다. 승부는 처음부터 결정나 있다.



일본도 일인당 GDP에서 미국을 추월했을 때 몇 번이고 몇 번이고 통화 전쟁을 해야 했다. 플라자 합의로 결국 미국에 져서 지금의 꼴,

중국이 국운을 걸고 대결할 것인지 볼만하다.



new ***** 

시진핑의 정치 생명이 끝나는 것입니다.



m_o ***** 

TBS의 기사는, 마치 미중이 대등한 경쟁을 하고 있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중국의 명백한 열세.

중국님의 체면을 세우기 위한 선전 홍보 기관 같은 내용.

참고로 중국의 보복 관세는 자신의 손으로 목을 죄는 것과 같은 것으로, 이미 이전까지의 제재에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nak ***** 

남의 일이 아닐지도?

일본도 대미 무역 불균형이 있으니까 언제 일본에 대해서도 관세 인상을 말할지 모른다 (땀)

지금은 아베씨와 트럼프가 좋은 관계기 때문에 물밑에서 협상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편향 보도 언론 등의 유언비어에 놀아나 아베 정권이 무너진다면 중국이나 한국이나 북한이 마음껏 넘볼 수 있는 약한 일본이 될지도?

총재 선거보다 더 걱정스러운 것은, 오키나와 지사 선거 (땀)

진짜, 편향 보도 언론은 일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국민의 이익을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이나 한국이나 북한의 공작에 의해 잘못된 주장·보도를 하지 않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잘도 편향 보도에 속고 있었군요 (쓴웃음)




mas ***** 

관세 문제는 중요하지 않다.

보안 미중 전쟁.



shmen ***** 

어느 나라든 보호 무역은 중요하다.

트럼프도 좋은 일하고 있어.



off ***** 

곳곳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이 싸움

결국 이렇게 된 원인은 대륙에서 생산한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인 것으로, 결과적으로 대륙을 어리광쟁이로 만든 선진국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륙의 감언이설에 속아 살 찌운 벌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해외 생산이다면 대륙 이외의 다른 나라, 그것도 한 나라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여야 합니다.

그렇다 치더라도, 트럼프는 이런 싸움 분명 좋아하는 거겠죠.

쉽게 이길 싸움을 크게 만드는 것도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멋대로 대륙을 찍소리도 못 하게 만드는 것은 미국 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철저히 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videonews/jnn?a=20180919-00000002-jnn-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