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꿀팩 효능 효과 하는 방법 + 입술에 꿀

꿀팩 효능 효과 하는 방법 + 입술에 꿀



특히 겨울처럼 건조해지기 쉬운 추운 계절은 입술에 신경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입술은 피지선이 없고 피부도 얇기 때문에 건조해지기 쉬운 부분입니다. 방심하면 바로 바싹 말라버리는 경우도.


그럴 때 립밤을 발라도 좀처럼 개선하지 않는다면, 벌꿀 팩을 사용해 보지 않겠습니까? 방법은 매우 간단한 반면 높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피부 및 입술 꿀팩 효능과 효과를 소개합니다.



1. 비타민B

꿀에는 미용에 필수적인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는 피부염을 정돈, 에너지 대사 효과가 있습니다. 신진 대사가 좋아지면 입술 혈색도 개선되어 건강한 입술이 될 수 있습니다.


2. 살균 소독 작용

벌꿀에 있는 글루콘산에는 강한 살균 작용이 있어, 세균 번식을 방지하고 건조에 의한 피부 트러블을 개선합니다.

꿀이 장기 보존 가능한 이유는 살균 작용이 뛰어난 이 글루콘산의 효과입니다.



입술 꿀팩 효능


꿀이 가지는 이러한 힘을 이용하여 입술 팩을 하면 촉촉한 입술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건조로부터 보호 효과와 살균·소염 작용에 의해 거칠어 진 입술을 개선하는 효과, 각질을 제거해서 필링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방심해서 립밤으로는 대응할 수 없는 상태라면 벌꿀 효과로 거칠어진 입술을 케어해 봅시다.




하는 방법


그러면 실제로 벌꿀팩을 실천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도 있습니다.


또한 벌꿀 알레르기인 사람도 있으므로 시작하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수행해 두면 안심입니다. 팔과 목 등에 소량 꿀을 발라 이상이 없으면 꿀팩을 시작하십시오.


꿀에는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다른 종류를 사용할 경우 그때마다 테스트하도록 합시다.




립팩


립팩은 혈액 순환이 잘 되는 입욕 중에 실시하면 피부가 부드러워 피부에 친숙해지기 쉽고 효과적입니다. 또한 욕실의 습기에 보습 효과도 올라갑니다.


준비가 되면 조속히 입술팩을 시작해 봅시다.


1. 입술에 벌꿀을 바른다

2. 꿀을 바른 입술 위에 랩을 올려 놓고 보호

3. 5분 ~ 10분 방치

4.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

5. 보습 케어


꿀에 오일이나 바셀린을 1:1 비율로 섞어도 괜찮습니다. 혼합은 바셀린 외에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도 권장합니다.



얼굴팩


작은 그릇에 꿀과 올리브 오일을 한 숟가락씩 넣고 섞어, 얼굴에 눈가를 포함해서 골고루 잘 발라줍니다. 10분간 그 상태로 팩이 마를 때까지 기다린 뒤, 순한 세안제를 이용해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어줍니다. 또한 피부를 닦을 때도 부드러운 타올을 써야 합니다.


벌꿀은 추운 계절이 되면 목의 건조나 감기 대책으로 상비하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 꿀은 건강에도 미용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와 입술에 활용해보세요.


꿀은 높은 보습력과 소염 작용, 살균 작용도 있습니다. 꾸준히 한다면 화학성분이 가득한 화장품과는 다른 꿀팩 효능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