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호르몬 노화방지 갱년기 완화


나이를 거듭할 때마다 나타나는 다양한 "노화 현상" 젊은 시절에 비해 피부 탄력, 윤기가 없어 거울을 볼 때마다 우울해하지 않습니까? 어쩌면 포기는 이를지도 몰라요. 최근 안티에이징이 주목되는 가운데 "성장 호르몬[Growth Hormone] "이 크게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회춘의 근원 성장호르몬을 늘려 노화방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성장호르몬 노화방지에 필수!


성장 호르몬은 어린 시절에 많이 분비되어 근육 · 뼈 · 뇌세포를 늘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인간 성장 호르몬'이라고 하며, 13세~17세가 분비의 절정. 성장기를 지나도 분비되고 있지만, 대부분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그리고 성장 호르몬이 부족하면 피부의 탄력, 윤기가 없어지고 기억력 저하 등의 증상도 나타납니다.

 

즉 '노화'는 이 성장호르몬이 고갈 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성장 호르몬은 몇 살이 되어도 분비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면 성장호르몬을 늘릴 수 있을까요.



1. 효과적인 식사


성장 호르몬의 근원은 "아미노산". 아미노산 중에서도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성장 호르몬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을 많이 함유한 식품

은 다음과 같습니다.


콩 제품 / 견과류 / 해산물 (새우, 참치) / 육류 (닭고기) / 우유 / 초콜릿 (카카오 60% 이상) / 달걀




2. 수면


노화방지를 위해 성장호르몬을 분비하려면 양질의 수면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양질"이라고 해도, 조기 조침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짧은 수면 시간이라도 깊은 잠(논 렘수면)이면 OK. 수면의 '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숙면 감이 있는 수면을 유의합시다.


또한 양질의 잠을 자기 위해서는 다음 포인트를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자기 3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친다 

□ 최소한 6시간의 수면 시간은 확보 

□ 취침 전에 목욕으로 몸을 따뜻하게 유지 

□ 자기 직전까지 스마트폰, TV, PC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 아침은 늦어도 8시까지 기상 

□ 낮잠은 30분 이상



3. 운동


근육이 손상된 것을 감지한 뇌가 근육을 복구시키려 성장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즉, 성장호르몬을 높이기 위해서는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 참고로 이 원리를 최대한 살린 교육 방법이 "가압 트레이닝"입니다. 근육 트레이닝 후 더욱 유산소 운동에 임하는 것으로, 성장 호르몬은 점점 활발해집니다. 그러나 근육 손상 부분이 지방으로 변해 버리는(지방 변성) 경우도 있으므로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제대로 영양을 공급하여 주세요.


성장호르몬으로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위 3가지 기술이 필요합니다. 당신도 바로 지금부터 노력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타럭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