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트럼프 북한 미사일 발사에 중국 압박

트럼프 북한 미사일 발사에 중국 압박



4 일 오전 9시 40 분쯤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미국의 반응입니다. 워싱턴에서 보고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업데이트하고 'Does this guy have anything better to do with his life?'(이 녀석은 그의 인생에서 더 나은 뭔가를 하지 않는 것인가?)라고 올렸습니다. 한국에선 "이 사람은 할 일이 그렇게도 없나"라고 번역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북한 미사일 발사에 "한국과 일본이 더 이상 참을 거라곤 생각되지 않는다"고 한일에 대응을 촉구하는 듯한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또한 중국은 더 강한 행동에 나서 이 무의미한 행동을 일회성으로 끝내야 한다고 중국에도 기대를 보여줬습니다. 


7 일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 회의에 맞춰 한미일 정상 회담도 예정되어 있습니다만, 여기에서도 북한에 대한 엄격한 대응이 예상됩니다. 





지난 트럼프 대통령은 2 일 시진핑 국가 주석과 전화 통화를 하고 북한에 비핵화를 해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대응에 불만을 토로, 제재를 단행하는 등 관계를 검토하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미중 관계 악화를 노렸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정부의 공식 발표는 없지만, 트럼프 정권은 미국 본토에 닿을 수 있는 ICBM (대륙간 탄도 미사일) 실험을 강하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구속에서 해방된 미국 대학생 남성 오토 웜비어가 사망한 후 북한에 대해 매우 엄격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사에 더 긴장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Trump mocks Kim Jong-un after North Korea launches yet another ballistic missile as President calls on China to 'end this nonsense once and for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