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문재인딸 이민 문다혜 학력 곽상도 일본반응

문재인딸 이민 문다혜 학력 곽상도 일본반응



문다혜는 2010년 회사원인 서모 씨와 결혼했으며 최근까지 문 대통령이 야당 시절 수년간 거주했던 서울 종로구 구기동 빌라에서 거주했다는 정도만 알려져 있으며 진보정당인 정의당 당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다만 대졸은 확실해 보이며 오빠인 문준용처럼 미국 유학을 다녀왔을지도 모른다.


문재인 대통령의 딸인 이다혜 가족이 지난 살던 집을 팔고 현재 해외에 거주하는 사실이 밝혀졌다. 자유한국당 의원은 그녀의 초등학생인 아들이 현재 동남아시아에 있는 국제 학교에 재학중인 것을 근거로 그 배경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청와대는 해외 거주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근거없는 음해성 허위 유포이며, 위법성은 없었다"(김의겸 대변인)고 반박했다. 또한 "경제 상황 관련이나 아동의 교육 목적은 아니다"고 하면서 "대통령 가족의 사생활 공개를 요구하는 것은 정치적 금도를 벗어난 것이며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같은 해명은 국민의 의혹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 현직 대통령의 가족의 해외 이주가 매우 이례적인데다 구기동 빌라 매각도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절세를 위한 편의 증여'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다. 문 대통령이 살던 아파트를 사위 서씨에게 판매하고 서씨가 이를 문다혜에게 증여했는데, 문재인 딸은 3개월만에 집을 팔고 해외로 나갔다.


대통령 가족이나 친척이 해외 이주에 불이익을 받거나 자녀를 외국인 학교에 가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법은 없다. 하지만 그 과정에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는데다 대통령의 직계 가족은 예산을 사용하여 관리 경호해야 하는 공적 대상 인만큼 해외 이주에 대해 국민도 알 권리가 있다. 또한 이주를 통해 추가 경호 인력과 예산이 걸리기 때문에 청와대가 그 전말을 설명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또한, 대통령 딸 이민은 사위인 서씨가 근무하던 게임 회사에 대한 정부 지원금 횡령 · 유용 의혹도 관련있는 것이 아니냐는 문제 제기에 대해서도 충분히 해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국민은 2017년 5월 8일의 대통령 선거 유세에 깜짝 등장해 "전업 주부가 살기 좋은 나라, 아이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던 문단혜의 모습을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다.  갑작스런 대통령딸 이민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것이 당연한 이유이다.



esu ***** 

저기 대통령은 몇명이나 체포됐으니까 답습해주세요

항상 기대하고 있습니다



kiy ***** 

국민을 희생시키면서 가족 사랑만은 있는 것일까.



ni _ ***** 

속편이 있을 것입니다.



tea ***** 

가족과 자산을 해외에 빼돌리고 한국은 북한에 판다.

임기 끝나면 바로 줄행랑이네요.

역대 한국 대통령의 말로를 보면 탈출구를 준비하고 싶을지도 모르지만 ... 우선 탈출구가 필요한 집권을 문제 삼아야 하지 않을까요.



wyq ***** 

해외 도피 준비 단계에 들어갔겠지.



kwk ***** 

살기 어렵다, 임기 끝나면 잡힌다,

뭐, 당연하고도 당연한 일일까.

그런 나라라는 것이다.



kat ***** 

실각하면 국외 도피를.... 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그렇게 해야 할 정도의 일을 할 생각일까,랄까 실제로 하고 있지.



mi-ma-bu-

그리고 자산도 증여라는 형태로 해외로 옮겨 임기 후 망명이지요.



kun ***** 

본인도 임기 만료와 동시에 해외 이주로 체포를 면하려는 전술이겠지

망명·암살·자살·투옥에 이어 다섯 번째

새로운 스타일의 설립인가




しーすけ

왜 밝은 미래의 북한으로 이주하지 않는 거니...



nak ***** 

여러가지 의미에서 이유를 알고 싶네요.



xsz ***** 

국가는 공산주의화 시켜도 대통령의 가족은 민주주의 국가로 이사 간다.

이상 국가 한국답다, 앞으로가 기대된다.



aka ***** 

무슨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망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 조사하면 더 나올 것



sak ***** 

퇴임 후 도망갈 길을 확보한 겁니까?

한국 대통령은 매번 퇴임 후 감옥에 갔으니까요. 자신들이 한 일이 돌아오는 것 뿐인데 도망을 처음부터 준비하는 것은 과연 국민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답습니다.



よけろマッパ(真っ裸)!!

은퇴 후 해외 생활로 체포되지 않도록?



movie37 

최근에는 재벌과도 교류해서 돈벌이에 노력하고 있는 것 같고. 일본과의 경제 악화로 정권이 위태롭게 되면 박씨의 반복된 실패를 막으려고 해외 도피하는 것도 시야에 있는 것 같다.



·· 

"올 남북 대형 합병을 하기 전에 자신의 가족만은 김 왕조의 노예가 되는 것을 어떻게 해서든지 저지하고 싶다는 강한 생각에서 동남아 이민을 시켰습니다."라고 정직하게 말하면 되잖아 ... (´・ω・`)



oag 

지리멸렬한 국정 운영 상태로는 우리의 아베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했더니, 과연 국외 도피로 다음 단계를 생각하는 것을 보면 국익을 돌보지 않는 자세는 그 이상이다.

지금 청와대와 군부의 대응이 제대로 된 것인지, 앞으로 한국 미디어도 사물의 본질을 철저히 파악하길 바란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130-00000009-cnippo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