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한국 레이더 일본 초계기 겨냥 일본반응

한국 레이더 일본 초계기 겨냥 일본반응

표류한 北어선 찾는 과정서 해군 레이더 日초계기 향해


사진은 지난 2015년 일본 해상자위대의 P-1 초계기가 해상자위대 관함식 사전 행사에서 적의 공격을 방해하는 'IR 플레어'를 쏘고 있는 모습.


21일 한국 해군 함정이 화기 관제 레이더로 일본 자위대 해상초계기를 겨냥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정상적인 작전 임무를 수행 중이었고 일본 자위대 해상초계기 추적할 목적으로 레이더를 운용한 게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와야 다케시 방위상은 이날 저녁 기자회견에서 한국 해군 함정이 전날 오후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인근 해상에서 레이더로 해상자위대의 P1 초계기를 겨냥했다며 “불측의 사태를 초래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행위”라며 한국 측에 항의. 재발 방지를 촉구했스비다. 외무성 간부도 이와 관련, “우호국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 해군이 동해 대화퇴어장 인근에서 구조한 북한 어선은 1t 미만의 목선으로 북한 주민 4~5명이 탑승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 주 동안 해상에서 표류하는 과정에서 사망한 탑승자도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lit *****

격추 의도는 없었지만 반일 무죄이므로 레이더를 조사하고 쾌감을 얻었다. 라는 걸까.

ㄴ おぢさん

丶`∀´>쪽빠리 놈들이 당황하는 것을 보고 웃어주고 싶었을 뿐입NIDA. 이런 일에 일일이 눈꼬리를 세우는 것이 잘못입NIDA.

独り言

한시라도 빨리 강력한 보복 제재를 바랍니다.

*****

이미 군사 위협 행위

곧바로 반격에 나서지 않으면

향후 타국의 침략 행위에 대한

방어 행동에 지장을 초래한다고 생각한다.

k06 *****

터무니 없는 변명이다.

이번 건은 일본의 대응을 파악하는 의미가 있겠지만, 해도 되는 일과 안 되는 일의 범주를 넘어섰다고 생각된다.

레이더 조사를 당한 비행기 조종사 입장에서는 농담이라기에는 미안한 이야기다.

앞으로도 이런 도발이 계속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다음은 발포해달라고 하고 싶다.

t_t *****

그렇다면 왜 자위대 기계의 통신에 응답하지 않았나? 침묵이 진상을 웅변하고 있다.

原子炉発電中

일본 정부는 유감포 연사가 아닌 단호한 경고를 하라.

TYPE 3

이것을 유감이라는 말로 처리하는 것은 자위대의 사기에도 관여하고 하물며 국가로서 몸을 이루고 있지 않은 것을 드러내는 것과 같다.

dwt *****

다음에 같은 사태가 발생하면 주저없이 공격한다고 경고하라.

oct *****

추적이 아닌 격추 의도였군요.

kaw *****

원래라면 격추하죠? 미군한테 시도해보십시오.

さくら咲

방위성 관계자는 레이더 조사한 다음에는 스위치 하나로 발사할 수 있다고, 있을 수 없는 행위라고 말했습니다.

초계기 대원의 목숨이 걸려 있으니까 저쪽의 서툰 변명(북한 조난 선박 수색을 위한...)을 이해 · 납득한 것 같은 대응은 하지 마십시오.

내일 이후 미디어도 그런 식으로 보도는 하지 말아주세요.

rx7 *****

혐한을 더욱 진행시켜줘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y_5 *****

정식으로 사과를 하는 것도 아니고, 정상적인 작전 단언은 ...

정말 분노 밖에 없으며 진심으로 제재를 가하고 싶어

sys *****

이것이 북한, 중국과 러시아라면 보통이라고 할까 가정 내지만, 미국 아래 동맹국에 대한 행동이라면 이야기는 달라.

미국 측에도 전말을 제대로 설명하고 한국과 거리를 두고

미군 철수를 현실로 해주면 된다.

ant *****

함장의 폭주겠지만, 이런 일을 해버리는 것은 한국 정부가 반일 자세를 보여주기 때문이니까.

이 레이더 조사, 제대로 경고 안 하면 여파가 있을 거야.

syu *****

악의 밖에 느껴지지 않는다.

万年寝不足

사격 관제 레이더를 사용하고 있다면, 함선 수사 따위 변명은 관계자 아무도 믿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을 언론이 지적하지 않는다면 국민은 더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함정이 레이더를 조사했는지는 보도 안 되고 있지만 일반적인 화기 관제 레이더와는 별도로 경계 수색 레이더가 탑재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굳이 화기 관제 레이더를 사용하는 것은 ... 이해할 수 있지요?

wat *****

확실히 일본을 부추기고 있다. 저쪽에서 손을 댔다는 증거를 잡아 철저하게 반격해 주었으면 한다. 정말 실망스러운 1년이었다. 마지막으로 화끈하게 보여주지 않을까.

z *******

(화기 관제 조사는 공격을 목적으로 한 것이지) 추적 목적이 아니다.

kag *****

말하는 것이 수수께끼다. 아무도 추적 목적이라고 이야기하지 않았다. 화기 레이더를 사용한 것이 문제이며, 그 대답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의미를 모르겠다. 논점을 바꿔치기하려는 것일까.

私はカッパ!

> 한국군은 정상적인 작전 활동 중이었고 일본의 초계기 추적 목적이 아니었다

격추 목적이었군요

솔직해져도 된다고 생각해

速報

명확한 적대 행위다.

nsx *****

화기 관제 레이더 조사는 발사 직전. 따라서 정당 방위로 공격할 수도 있다.


sut *****

화기 관제용 및 수색용은 전혀 별개이며 이 변명은 짜증난다.

아마 현장의 '반일 병사'가 임의로 했겠지만, 이 인간을 처분하지 않으면 한일에 균열이 생길 수 있다.

한국은 유치한 변명을 그만두고 담당자를 처분해야 합니다.

wil *****

이것은 조심하지 않으면 어느 날 갑자기 일본과 미군을 공격하지 않는다고도 할 수 없다. 미군도 한국군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221-00000634-s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