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미국 중간선거 결과 미국 해외 반응 공화당 상원 민주당 하원

미국 중간선거 결과 미국 해외 반응 상원 하원

상원은 공화당이, 하원은 민주당이 과반수 탈환



미국 중간선거는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여당 공화당이 상원 다수당을 유지했다고 미국 주요 언론이 전했습니다. 동시 실시 하원 선거는 야당 민주당이 8년 만에 다수파를 탈환했습니다. 


중간 선거는 현직 대통령의 정책에 국민이 평가를 내리는 것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여당에게 가혹한 심판을 내리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공화당이 예상 외로 선전한 셈입니다. 


한편 민주당 하원 선거 승리는 정권에 대한 국민의 반감 증가가 요인. 2020년 차기 대선에서 재선을 목표로 하는 트럼프의 불안 요소로 보입니다. 



트럼프는 트위터를 통해 "오늘밤 굉장한 성공을 거뒀다. 모두에게 감사한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테드 크루즈는 고전 끝에 '전통 보수' 텍사스에서 재선 성공, 상원을 수성했습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의 형인 그레그 펜스 공화당 하원의원 역시 인디애나주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서 당선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제7선거구 연방 하원의원선거에서는 첫 여성 흑인 후보 아야나 프레슬리(Ayanna Pressley)가 당선됐다고 의회전문매체 더힐이 보도했습니다. 


낸시 펠로시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하원 다수당이 됐다”며 승리를 기정사실화했습니다.


이번 미국 중간선거 결과는 상원 공화당, 하원 민주당이 다수가 됐는데 이에 대해 공화당과 민주당은 서로 우리 당의 승리라며 자축하는 분위기입니다. 네티즌 반응도 진보와 보수가 누구의 승리인지 대립하고 있습니다.



미국 중간선거 결과 미국 해외 반응


California Royalty , Downtown Gotham City

세상은 다시 한번 충격을 받습니다... # TRUMP2020...


NoDealForYou

트럼프에게 최고의 승리. 상원만 통제하면 됩니다. 탄핵은 불가능합니다. 민주당원들은 또 다시 패배했습니다.


not abnormal, St. Louis, United States

펠로시 대통령 2020


WalkAwayMovement

오늘 밤 가장 큰 패자는 미국 국민입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얻지 못 할 겁니다. 2년 동안 변하는 것도 없고, 개선되지 않습니다.


Completely Average, Somewhere, United States

행복한 자유 주의자들이 정부에서 가장 낮고 힘이 적은 집을 얻은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들의 훌륭한 푸른 물결은 파란 파급으로 바뀌었고 그들은 너무 멍청해서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보파 여러분, 미래를 한번 볼까요. 트럼프 탄핵 안건은 상원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당신은 공화당이 더 많은 연방 판사를 임명하는 것을 막을 수 없으며 앞으로 2년 내에 열릴 수있는 대법원 의원 의석을 채우지 못하게 할 수 없습니다. 대통령이 서명하거나 거부하기 전에 상원의 승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어떤 법도 통과할 수 없습니다. 


August Gorman

도널드 트럼프와 칠면조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하나는 11월에 도상된다는 거고, 다른 하나는 뚱뚱하다는 거야. 


Slurpingticklepest

서양 전체가 좌파 자유주의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좌파가 트럼프가 불법 이민자들에 관해 말한 것을 의도적으로 잘못 해석한 것은 유감입니다. 불법 이민자가 범죄자라는 말을 이민자들에게 문제가 있다는 말처럼 꾸몄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죠. 


Lilli-van

모든 권한은 상원에 있습니다. 민주당은 상원에 올릴 수 없으니까 탄핵 절차는 없을 거에요. 우는 또한 대법원을 통제합니다. 푸른 물결? 푸른 거품이겠죠. 


ApplesOfGold 

마침내. 더 이상 폭력적인 트럼프를 지키기보다 민주당에 투표할 거에요.


not abnormal , St. Louis

공화당이 2년 동안 과반수를 차지했을 때는 상황이 아주 안 좋았죠.


Godisincontrol777 , Denver

나는 러시아 공모가 너무 짜증나요. 지난 2년 동안 민주당은 수백만 달러를 낭비해 무언가를 찾으려 했습니다. 무언가가 있다면, 우리가 들었겠죠. 민주당원이 트집을 잡는 대신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MustaPekka , vaasa

일단 뮬러의 수사가 끝난 뒤 탄핵되도 트럼프가 굉장한 성공이라고 말할지 두고 보죠.


Texas_Belle , Arlington

하하 트럼프는 탄핵될 거야.


Rachael

투표할 때 얼마나 주정부가 거의 균등하게 나뉘어 졌는지 (50/50) 나는 믿을 수 없었습니다. 미국은 완전히 분단된 국가입니다.


출처: 데일리메일 (Trump plays down House bloodbath as Democrats demand to see his tax returns - but White House promises President's agenda 'is not going to change' as GOP expands Senate major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