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텍사스 총기난사 교회 해외반응

텍사스 총기난사 교회 해외반응


텍사스 교회서 총기난사.."27명 사망 30명 부상"



미국 텍사스 주 그리스도 교회에서 5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아침 예배에 참석하고 있던 신자들 중 27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습니다. 


사건이 일어난 것은 캘리포니아 주 샌안토니오(San Antonio)에서 남동쪽 50 킬로미터에 위치한 서덜랜드 스프링스(Sutherland Springs)에 있는 퍼스트 침례 교회 (First Baptist Church). 


일부 당국자들의 말을 인용해 27명이 사망하고 30명 이상이 부상이라고 전한 미디어도 있습니다. 




총격범은 정오 전에 걸어서 교회에 들어가 발포했다고 합니다. 텍사스 총기난사 목격자들의 이야기로는 평소 약 50명이 참가하는 아침 예배 중이었다고 합니다. 지역 신문 댈러스 모닝 뉴스(Dallas Morning News) 인터넷 판은 부상자 중에 2세 아동도 포함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CNN은 당국의 말을 인용해 총격범은 빠르게 도망쳤으나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범인이 경찰에 의해 사살됐는지 자살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연방수사국(FBI)은 알코올·담배·화기단속국(ATF) 직원들이 현지로 향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에서는 1달 전에, 네바다(Nevada) 주 라스베가스(Las Vegas)에서 총격범이 호텔 방에서 야외 콘서트를 향해 난사, 58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한 사건이 발생한지 얼마 안돼 또 총기사건이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교회가 표적이 된 사건은 2년 전에 사우스 캐롤라이나(South Carolina) 주 찰스턴(Charleston)의 역사적으로 유명한 흑인 교회에서 백인 우월 주의자가 총을 난사해 9명이 사망한 사건도 일어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도 애도 소식을 전했습니다.



텍사스 총기난사 해외반응


justme26, london, Bahamas

그 사람들에게 무슨 잘못이 있어


xcountmeinx, Derbyshire, United Kingdom

이 독선적인 짜증나는 사람은 개인적인 문제로 무고한 이들을 죽음으로 끌어들였어요!


jac163, Tampa, United States

비열한! 교회에서 어찌 그리 행동할 수 있는지! 이런 공격은 손 쓸 수 없습니다. 관련 가족에게 진심으로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SadieCO, Colorado Springs, United States

텍사스의 어느 누구도 총을 들고 있지 않았습니까? 난 판단하는 게 아닙니다. 그냥 놀랐을 뿐.


 ㄴBeach Gal, Houston

교회에서?


 ㄴArticeryx, Pale Blue Dot, United States

라이브 TV로 촬영한 기자는 총을 갖고 있더라도 매복한 경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교회 사람들은 아마 문을 마주하지 않았고 총에 맞설 시간이 없었습니다. 더 이상 옛날의 텍사스가 아닙니다. 스파게티 웨스턴같은 이스트우드 총격적은 없습니다.


Anongirl85, Scotland, United Kingdom

악마가 지구를 걷고 있습니다. 점점 더 악화되는 세계


 ㄴI Am No One, Winterfell, Åland Islands

세상은 언제나 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ㄴfred12345, Manchester, United Kingdom

악마가 행하는 가장 큰 속임수는 그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세상을 확신시키는 것이었죠.


Jen, Dublin, Ireland

이게 앞으로도 바뀌지 않을테니 슬퍼요...


measuredresponse, Birmingham, United Kingdom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다른 모든 대량 학살과 마찬가지로 참으로 비극적입니다.


출처: 'At least 27 people killed' at a Texas church and multiple people injured - including a two-year-old child - after a gunman in full combat dress opens fire during the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