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카탈루냐 독립투표 90% 찬성 스페인 반대

카탈루냐 독립투표 90% 찬성 스페인 반대



스페인 북동부 카탈루냐(Catalonia) 자치주에서 1 일 실시된 독립의 시비를 묻는 주민 투표는 당일 개표된 주정부에 따르면 독립 찬성이 90%를 차지하고 승리했습니다.


주 정부 대변인은 기자 회견에서 투표한 226 만명 중 202 만명이 독립 찬성에 투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유권자 530 만명 중 투표자는 절반 이하에 그쳤습니다. 



이에 2016년 1월에 당선된 분리 독립 강경론자 카를레스 푸이그데몬(Carles Puigdemont) 주 총리는 1일 "수백만"이 투표했다고 밝히며 "독립 국가가 될 권리를 얻었다"고 선언했습니다. 


한편, 스페인의 마리아노 라호이(Mariano Rajoy) 총리는 "오늘 카탈루냐 주민 투표는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주민 투표자가 검거되었다는 인식을 나타냈습니다. 


주민 투표는 스페인 정부의 반대와 법원의 위헌 판단을 무시하고 강행되었습니다. 현지 당국에 따르면 경찰 기동대와의 충돌 등에 의해 844 명이 치료를 받고 지금까지 적어도 92 명의 부상이 확인됐습니다. 




카탈루냐 독립투표 90% 찬성 스페인 반대 해외반응 Netizen reaction


Benjamin Zupančič

카탈루냐 독립을 위한 자유 <3


John Alexander

왜 미국인들은 카탈로니아의 억압받는 사람들을 지키고 민주주의를 가져오기 위해 개입하지 않습니까? 카탈로니아에는 충분한 오일이 없습니까?


 ㄴRobert Williamson

미국 정부가 이러한 행동을 옹호하면 미국의 sheeple[각주:1]도 같은 행동을 하도록 장려할 것입니다. 미국인들은 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ㄴRayzajw

우리 대통령은 무릎꿇고 있는 한 쌍의 남자에게 더 관심을 갖고 있으니까

(역주: 지금 미국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항의하는 뜻의 '무릎꿇기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comp lame

민주주의는 동화다.


takethepowerback83

이건 공식적으로 폭압이 됐습니다.


DUsen

스페인은 유고 슬라비아를 찢어버린 국가 중 하나였다. 이제 부메랑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너 자신의 똥을 먹어라, 냄새나는 ... 


Deus Vult

망할 연방주의자 스페인, 독립주의자 카탈루냐


thisall4real

충격적이야...... 사람들이 투표하게 내버려둬


London England

반민주적인 야만족


The Hound of Time

가라 Cataluña, 너의 운명을 선택해라. 너는 운명을 선택할 수 있다. 그것은 네 권리와 개인 주권을 위해 싸우는 유럽을 보여줄 것입니다. 나는 그러한 용기를 보여주는 사람들이 자랑스럽다. 유혈없는 결의안이 네 결단에서 나오길 바란다. 노예가 아닌 한 선택의 여지를 가지고 오래 살길.


출처: 유튜브 (Catalan Referendum: Civil guard move in on polling stations amid vote)








  1. 쉽게 설득당하고 온순하며 다른 사람을 쫓아가는 경향이 있는 사람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