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인크레더블2 줄거리 내용 예고편 박지훈 오역

인크레더블2 줄거리 내용 예고편 박지훈 오역 영화 포스터

Incredibles 2 (2018)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2'가 개봉을 앞두고 31.5%로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간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켜온 마블영화 '앤트맨과 와스프2'는 17.1%로 2위로 내려앉았다. 앤트맨과 와스프2 역시 히어로물에다 두 영화 모두 디즈니 자회사 작품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더불어 3위는 미션임파서블:폴아웃. 


번역가는 오역으로 논란이 있는 박지훈이다. 한국판 예고편에서는 '완전 건강해'를 '완전 얌전해'로, '인생을 위한 새로운 수학'을 '새로운 수학 초등용'으로 번역해 예매한 관객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인크레더블2 줄거리는 일라스티걸이 중심이라고 한다. 슈퍼맘 '헬렌'이 국민 히어로 일라스티걸로 활약하고 아빠 '밥'은 딸 바이올렛과 아들 대쉬의 육아에 힘쓴다. 평범한 삶을 택한 이들 가족 앞에 새로운 악당이 나타나며 다시 정의의 히어로로 활약한다는 이야기. 히어로 은퇴 이후 미국 중산층 가족의 삶을 사는 히어로 가족의 일상을 살짝 엿볼 수 있다.


브래드 버드 감독은 “다른 히어로 영화와 다른 점은 가족에 관한 영화라는 것”이라며 차별점을 강조. 가족이 함께 봐도 좋을 영화로 보인다.


14년 만에 돌아온 인크레더블의 후속편으로 마이클 지아키노의 합류도 확정되면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편의 출연진들이 대쉬, 릭 디커를 제외하고 거의 다 복귀해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미국 관객들은 14년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은 훌륭한 속편이라고 대개가 만족 중이라는 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