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을지훈련 시작 한미 UFG연습 돌입

을지훈련 시작 미 UFG연습 돌입 해외반응



북한 매체는 한국에서 21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합동 군사 연습에 대해 "정세를 더욱 악화시킬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을지훈련은 국가비상사태시 능동적 대처를 위해 한국 정부에서 종합적으로 하는 비상대비 업무로, 이번에 여론의 관심을 끄는 것은 한국군과 미군과의 프리덤가디언 훈련입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미군 핵심 지휘관들도 참가하는 대규모 훈련입니다. 




20일자 노동 신문은 미국과 한국의 합동 군사 연습의 시작은 "우리에 대한 적대 의사의 가장 노골적인 표현"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게다가, "불에 기름을 붓는 격으로 정세를 더욱 악화시킬 것이다"라고 강조하고"미국은 이성을 가지고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21일부터 을지훈련 시작이 되며, 미군 1만 7500명, 한국군 5만 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작년은 연습 시작 이틀 만에 북한이 SLBM(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을 발사해서, 한국군은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을지훈련 시작 해외반응 Netizen reaction


Dearest Curmudgeon, Montecito, United States

미친 사람처럼, 김씨는 그 일이 너무 나쁘기 때문에 변명을 하고 있습니다. 핵전쟁은 미국을 강타할 수 있는 무언가를 끊임없이 만들지 않으면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 폭군의 광기를 경계하거나 두려워해야 한다는 것은 끔찍한 일입니다.


IphoneTech, Chester, United Kingdom

김정은의 위협은 점점 더 신뢰성을 잃고 있습니다... 오 잠깐 신뢰성이 있었나요?


Black420024, Tampa, United States

누군가는 김정은에게 핵을 명중시키고 끝내야합니다.


Deedle Water, Pyong You Rang, Guam

첫번째 버튼을 누르는 순간 한국은 불길에 휩싸이게 될 것이다.


Timothy L Docks, Birmingham, United Kingdom

미스터 트럼프. 핵무기를 사용하면 지상군을 배치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