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스티브 배넌 경질 해임 트럼프

스티브 배넌 경질 해임 트럼프




샌더스 미 백악관 대변인은 18일 스티브 배넌(Steve Bannon. 사진) 대통령 수석 전략 관·선임 고문관이 사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배넌은 지난해 대선 선대 본부 책임자로 트럼프 대통령을 승리로 이끈 주역으로 측근 중의 측근이었습니다. 보수 강경파의 정책을 주도한 '배후'로 주목받아 왔지만, 정권 내분도 끊임없어 사실상 해임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정권에서는 2월에 국가 안보 보좌관이었던 플린은 러시아 의혹에 얽혀 사임했으며, 7월에는 스파이서 대통령 대변인, 대통령 비서실장, 홍보 부장이 잇따라 자리를 떠났습니다. 정권 출범 7개월인데, 백악관 고위 인사의 혼란이 이어 지지율이 침체된 트럼프 대통령에게 타격은 불가피합니다. 



수파인 스티브 배넌은 지난해 8월 트럼프의 선대 본부에 들어가 민주당의 클린턴 후보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시종 불리한 것으로 보였던 트럼프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정권 출범 초기부터 수석 전략 임원·수석 고문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이슬람권 일부 국가에서 미국 입국 금지 및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파리 협정에서의 이탈 등의 정책을 주도했습니다. 백악관에서 대통령의 딸 이반카 보좌관과 쿠슈너 선임 고문 부부들, 그리고 중도파와의 충돌이 종종 전해졌습니다. 이번 주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 문제를 '군사 해결책은 없다'고 정부의 입장과는 다른 견해를 제시하거나 정권에 대립하는 세력과 싸우는 선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스티브 배넌 경질 해임 해외반응


Mikeytheike, Minneapolis, United States

난 트럼프가 최고의 사람들을 골랐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그는 그들을 모두 해고하고 있습니다, 무슨 엉망이죠?


 ㄴJoshkbartlett, London

트럼프 새 참모총장은 백악관의 모든 사람들을 해고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문제가 가장 위에 있다는 결론에 도달할 것입니다.


jsh.wht, fresno, United States

이 행정부의 이직률은 놀라워.


momsRule, Everycity, United States

난 최고의 사람들을 고용한다...


My3Sense, Use Your Common Sense, United States

난 놀라지 않을 겁니다, 그건 백악관의 서바이벌 게임과 같아요!


출처: Steve Bannon is FIRED by Trump after chief of staff John Kelly said strategist had to go - now ousted aide's allies predict 'Bannon the Barbarian' will go to 'war' with enemies, inside and outside the White House